티스토리 뷰

행복한 콩, 해피빈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 화면 캡쳐

 

인터넷을 사용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 번쯤 들어본 단어이죠. 해피빈은 대한민국 대표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의 사회 공헌 서비스입니다. 사이버머니 ‘콩’을 이용해 기부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05년부터 시작됐는데요. 콩 1개 당 100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나 지식IN 등을 이용할 때마다 해피빈을 얻을 수 있죠.

 

 

 

▶ 해피빈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s://happybean.naver.com/

 

해피빈

일상 속 작은 관심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 네이버 해피빈

happybean.naver.com

 

이곳은 현재 기부와 펀딩,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판매하는 ‘공감가게’, 스타와 기업들의 사회 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굿액션’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발전했습니다. 취약계층을 고용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기업의 제품을 구입하고 싶다면? 아프리카 지역 여성의 자립을 돕는 커피를 사고 싶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해피빈 사이트에 접속만 하면 된답니다!

 

 

해피빈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들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

 

이런 해피빈 사이트에서 한국전력을 만날 수 있다는데요. 바로 ‘굿액션’ 항목의 ‘한국전력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지원 공모전’ 코너 이야기예요. 이 캠페인을 통해 한국전력은 온라인 판로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경제 기업을 모집하고 있어요.

 

https://campaign.happybean.naver.com/campaign/give/kepco

 

나누고 공감하는 해피빈 캠페인!

해피빈에서 진행된 훈훈한 캠페인입니다. 뜻 깊고도 즐거웠던 참여의 장을 확인해보세요.

campaign.happybean.naver.com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 화면 캡쳐

 

한국전력은 지난 2012년부터 시기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는데요. 지금까지 총 299개의 사회적 기업이 한국전력과 함께 성장해왔어요. 그 덕에 10개 기업의 평균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했답니다.

 

 

(상) 이풀약초협동조합 홈페이지 화면 / (하) 한국전력x해피빈의 1차 기획전에 참여한 이풀약초협동조합의 후기

 

한전의 지원을 받은 사회적 기업 중에는 정직한 약초 농부와 소비자가 함께 만든 약초 협동조합인 ‘이풀약초협동조합’이 있어요. 이풀약초협동조합은 값싼 수입 약재와의 가격경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약초 농부들에게 안정적인 판매 창구를 제공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생산 기금으로 적립한답니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믿을 수 있는 국산 약초를 구입할 수 있고요.

 

이풀약초협동조합은 한국전력의 1차 기획전 참여 이후 매출이 2.5배나 성장했다 해요. 많은 소비자에게 홍보가 된 덕분인데요. 이풀약초협동조합 노봉래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씀 주시기도 했답니다.

 

 

“비싼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도 네이버라는 채널에

우리 브랜드와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어서 최고입니다.

한국전력 기획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제품 구입을 통해서만 이들 기업을 도울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해당 공모전 페이지 맨 아래쪽으로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보면 응원 댓글을 남겨주는 분들에게 기부콩 3개를 선물로 드리는 행사도 진행됐거든요. 이렇게 적은 시간을 투자해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어요.

 


 

한국전력은 앞으로도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사회적 경제 기업을 응원할 예정입니다. 잠깐의 시간을 투자하여 우리 사회를 빛내주는 기부에 동참해 주세요!

 

 

댓글쓰기 폼
  • 감각적느낌 2020.03.11 11:10
    1차 기획전 진행사이트입니다.
    https://happybean.naver.com/flower/event/4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