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9월 20~21일 부경대에서 열린 2014 Univ Expo Busan에 다녀왔어요. 


Univ Expo에 대해서 다들 알고 계신지요? Univ Expo는 대학생활의 모든 것을 담아내는 대학생활 박람회에요. 2014년 유니브 엑스포는 4회 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연합동아리나 기업프로그램으로 대표되는 대외활동! 취업과 관련된 잡컨설팅! 강연 및 공연! 이벤트! 연애 및 인맥형성! 등 대학생활 전체를 담아내는 대학생들의 축제랍니다. 


2014 Univ Expo Busan에서는 기업프로그램과 NGO, 동아리 등 총 50여개의 부스가 차려졌어요.



이번 Univ Expo가 열리는 부경대 잔디광장에 도착했어요. 입구에는 Univ 서포터즈들의 안내 부스가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기념품도 받고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서포터즈 분들이 참 아름다우셨어요.





다른 지역 유니브와 다르게 부산 유니브는 주말에 진행되었는데요. 주말이라서 학교에 사람이 없을까봐 걱정을 좀 했었는데요.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유니브를 방문해 주었어요. 축제인데 사람이 적으면 뭔가 축제 분위기가 안 나잖아요. 



유니브 주최측에서도 다양한 놀이거리를 준비해 놓았더라구요. 사진에 있는 로봇 잘 보이시나요? 하나에 백만원에서 이백만원까지 엄청난 고가의 물건이었어요. 리모콘을 통해서 조작하면서 놀 수 있는데요. 로봇끼리 싸워볼 수 도 있었답니다. 상상이상으로 아주 디테일한 움직임까지도 표현이 가능했어요. 



이번에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었는데요. 저기 안에 들어가서 부딪히면 전혀 아프지 않아요. 스트레스도 확 풀린답니다. 보통 연인들끼리 많이 했었는데, 여성분들이 거의 다 이기더라구요. 그동안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었나 봐요. 



남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던 축구공으로 깡통 맞추기. 가까운 거리같아 보이지만, 땅이 울퉁불퉁해 생각보다 맞추기가 어려웠어요. 저는 보는 눈이 많아서 못 맞출까봐 시도도 하지 않았어요. 



부산유니브를 축하해 주기 위해 부산 시장님과 부산지역 국회위원분들도 오셨는데요. 대학생 축제인 유니브지만, 대학생들끼리 준비했다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체계적이고 꼼꼼히 잘 준비되어 있엇답니다. 부산 시장님도 대학생들이 이처럼 질 높은 축제를 만든다는 것에 새삼 놀랐다고 말씀하시고 가셨는데요. 이번 부산 유니브 1등 팀에게는 부산 시장님의 이름으로 상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어마어마 하죠? 



2014 Univ Expo Busan 에서는 1박 2일 내내 저렇게 귀여운 푸우 인형옷을 입은 서포터즈가 돌아다녔는데요. 9월 말이었지만, 날씨가 더워 고생이 많아 보였습니다. 게다가 저 인형 옷 안에 서포터즈는 여성이었다는 사실!



기업프로그램, 동아리, NGO 단체에서는 참가한 학생들을 위해 어마어마한 상품을 준비했는데요. 총 50여개의 운영 부스에서 받은 상품 보따리를 저마나 가득 안고 유니브를 즐겼답니다. 저기 보이는 종이 가방 안에는 Univ Expo 에서 받은 상품이 가득~ 



2014 Univ Expo Busan의 마지막을 축하하기 위해 이쁘게 글씨를 써주셨어요. 흐르는 물감으로 이렇게 아름다운 글씨를 쓸 수 있다니! 신기한 능력이 그저 부러울 뿐 입니다.



유니브가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되는 만큼 마지막 폐회식도 신나게 진행되었어요. 2014 Univ Expo Busan의 폐회식은 회장단과 Univ 서포터즈들이 클럽노래에 맞춰 즐겁게 행진으로 시작해서 오사카행 비행기표를 상품으로 하는 댄스 배틀로 마무리 되었답니다. 와~ 홍보대사 여학생들의 실력이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이번 Univ Expo Busan은 부산 지역 뿐만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하는 전국의 대학생들이 모였다는데 큰 의미를 가지는 것 같아요. 다함께 즐기고 친해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혹시 나중에 근처 대학에서 유니브 엑스포를 보신다면, 꼭 참여해보세요!



댓글쓰기 폼
  • 전일수 2014.10.13 11:40
    주점들이 열리는 대학축제와 다른 정말 유익한 축제네요!
    앞으로 이런 종류의 대학가 행사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 BlogIcon 한국전력 2014.10.15 08:31 신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더 필요한것 같아요^^
  • 류승환 2014.10.13 11:40
    젊음이 생생하게 느껴지네요^^ 에너지 받고 갑니다!
  • BlogIcon 한국전력 2014.10.15 08:32 신고
    다음번엔 현장에서 직접 받아보세요!
  • 신현중 2014.10.13 11:41
    술먹고 노는 축제에서 벗어난 정말 좋은 축제네요
  • BlogIcon 한국전력 2014.10.15 08:32 신고
    대학생들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축제랍니다^^
  • 김현수 2014.10.14 11:10
    젊음이 물씬 느껴지네요! 로봇 격투기 구경 한 번도 못해봤는데 ㅠ_ㅠ
  • BlogIcon 한국전력 2014.10.15 08:32 신고
    다음 유니브엑스포에 꼭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