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립아트

 

여름철 수상 레저의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가평. 서울 근교여서 그런지 몰라도 방문객들이 유독 많은 국내여행지이기도 한데요. 이런 가평을 여름 대신 겨울에 방문하면 더 좋다는 사실, 아시나요?

 

 

ⓒ가평군 홈페이지 캡쳐 화면 https://www.gptour.go.kr/

 

 

사실 국내 여행의 경우 대도시가 아닌 이상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기는 다소 불편한데요. 가평 여행의 경우 이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가평은 시티 투어 버스 노선이 잘 조성돼 있거든요. 가평의 대표 관광지 대부분이 시티 투어 버스 정류장인데요. A 관광지에서 B 관광지로 이동하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답니다. 배차간격도 1시간 정도밖에 되지 않고, 환승을 할 필요도 없어서 대중교통이지만 여행하기에 큰 불편을 느끼지 못하실 거예요.

 

 

가평 시티 투어버스 노선도 ⓒ가평군 홈페이지 캡쳐 화면 https://www.gptour.go.kr/

 

 

시티 투어 버스는 하루에 1인 6000원을 내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비용은 교통카드로만 지불 가능하답니다. 저는 2일 내내 이용하고서 12,000원을 지불했는데요. 선불 교통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미리 충전을 넉넉하게 해 두시는 걸 추천드려요!

 


가평 여행코스 1 : 쁘띠프랑스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 쁘띠 프랑스. 마을 곳곳의 아기자기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이진영 

 

12일 가평 여행의 첫 번째 코스로 쁘띠 프랑스를 방문했습니다. 한국 안에서 프랑스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인데요. 마치 유럽을 여행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여서 그런지 많은 관광객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쁘띠 프랑스는 별에서 온 그대, 런닝맨 등 많은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한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최근 슈퍼스타인 펭수도 이곳을 방문해 더욱 유명해졌죠. 곳곳에서 기뇰 인형극, 마리오네트 인형극 등의 공연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생샷 찍기에도 참 좋은 장소랍니다. 오조 오억 개 사진 찍을 때마다 모두 인생 샷이었어요!

 

 

마리오네트 공연 장면 ⓒ이진영

 

저와 일행들은 체코 전통 인형인 마리오네트 공연을 관람했는데요. 눈물을 흘리는 인형이 있는가 하면, 풍선을 불면서 날아가는 인형 등 평소에 보기 힘든 신기한 인형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말 한마디 하지 않는 인형임에도 불구하고 인형의 움직임이 음악과 어우러져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답니다.

 

 

쁘띠 프랑스의 상징, 어린왕자 ⓒ이진영

 

쁘띠 프랑스 하면 어린왕자를 빼놓을 수 없죠. 마을 곳곳에서 어린왕자의 흔적을 느낄 수 있거든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제 6회 어린왕자 별빛축제가 한창이었는데요.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하는 쁘띠 프랑스의 전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아름다운 별빛의 향연은 오는 229일까지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쁘띠 프랑스의 아름다운 야경 ⓒ이진영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청평터미널 정류장에 내려서 간단하게 장을 봤습니다. 이후 다시 시티투어 버스를 탄 뒤 아침고요수목원 정류장에 내렸는데요. 숙소가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었기에 숙소에 짐과 간식거리를 내려놓았습니다. 이후 근처 식당에서 늦은 저녁식사를 해결하고 아침고요수목원으로 향했답니다.

 

 

쁘띠 프랑스

 

- 주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 시간 : 매일 09:00 ~ 18:00 (연중무휴)

- 전화 : 031-584-8200

- 요금 : 대인 10,000 원 / 청소년 8,000 원 / 소인(36개월~초등생) 6,000 원

 

 


가평 여행코스 2 :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이 한창인 아침고요수목원의 야경 ⓒ이진영 

 

아침고요수목원은 이름과 반대로 밤에 가야 제맛입니다. 조명과 정원이 어우러진 오색별빛정원전이 한창이기 때문이죠. 새벽녘의 신비로운 수목원도 좋지만, 화려한 조명이 돋보이는 야경 역시 굉장한 볼거리랍니다. 오색별빛정원전은 오는 322일까지 진행되며 일몰 시부터 오후 9시까지(토요일은 오후 11시까지) 운영됩니다.

 

만약 가평에서 숙박을 하신다면 수목원 주위의 숙소를 고르시기 권해요. 늦은 밤까지 수목원을 관람한 뒤 숙소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거든요. 대부분의 가평 펜션은 외딴곳에 위치해 있어서 자동차를 직접 몰고 가지 않는다면 수목원에서 숙소까지 이동하기가 힘드니 참고해보세요.

 

오색별빛정원전

 

- 기간 : 2019. 12. 06(금) ~ 2020. 03. 22(일)

- 장소 : 경기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 내 주요정원

-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 전화 : 1544-6703

- 요금 : 어른 9,500 원 / 청소년(중고등생) 7,000 원 / 어린이(36개월~초등생) 6,000 원

 

 


가평 여행코스 3 :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여행 2일차에는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을 방문했습니다. 시티 투어 버스에 계신 문화 해설가 분이 추천해 주신 곳인데요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의 야외 전시물 ⓒ이진영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은 입체적 상호 체험을 통한 시각적 착시효과와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오감적 체험 등 환상적인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기획 전시관입니다. 인터렉티브 아트란 관객의 동작에 따라 작품이 반응하거나 관객이 작품의 일부가 될 수 있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신개념 전시물입니다. 미술에 큰 관심이 없었던 관객들도 쉽게 작품을 즐길 수 있답니다. 어린아이들의 창의성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거 같았습니다.

 

관객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원 조형물, 빔 프로젝터로 관객을 비추는 작품, 무한한 우주 등의 전시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접시 위에 홀로그램이 나타나는 신기한 전시품 ⓒ이진영

 

이 전시물은 접시에 사계절이 나타나는 작품입니다. 마치 진짜 물이 흐르는 것처럼 느껴지지요? 물 안에 사람이 지나가기도 하는데요. 이 작품은 아주 오랜 시간 동안 굉장히 다양한 장면을 연출한답니다. 긴 시간 동안 작품을 바라보고 있으니 왠지 모르게 위로를 받는 기분이었어요.

 

 

뮤지엄 내의 트릭아트 전시물 ⓒ이진영

 

세계의 명화가 착시 기법을 이용해 재밌는 체험존으로 재탄생했습니다. 관객이 작품 속에 직접 등장해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변형한 게 특징입니다.

 

가평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 주소 : 경기 가평군 가평읍 호반로 1655

- 시간 : 매일 10:00 ~ 18:30 (매표마감 17:30)

- 전화 : 070-8899-4251

- 요금 : 성인 8,000 원 / 청소년(중고등생) 및 군인 6,000 원 / 어린이(36개월~초등생) 5,000 원 /

          경로, 가평군민, 장애인, 유공자 4,000 원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건너편의 아늑했던 카페 ⓒ이진영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건너편에 위치했던 카페에도 방문했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났는데요. TV프로그램 <덕화다방>의 촬영지였던 곳으로 감각적인 분위기가 일품이었습니다.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에 방문하신다면 이 카페도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겨울 가평! 여름철 인기 명소로 소문나서인지 겨울에는 사람이 많지도 않고 숙소도 저렴했는데요. 이번 겨울이 다 가기 전에 친구들이나 연인과 함께 가평 여행을 떠나보세요. 저렴한 비용 대비 큰 만족을 얻어오실 수 있을거예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