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전력의 취업과 회사 내 생활에 대해 익명으로 진행되는 솔직한 ‘얼굴 없는 인터뷰’. 지난 시간에는 배전운영부 사우님의 이야기를 들어봤는데요.

 

 

(‘얼굴 없는 인터뷰’ ① 배전운영부 편 바로 가기 : https://blog.kepco.co.kr/1690)

 

‘얼굴 없는 인터뷰’ ① 배전운영부 편 -상-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전상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든 취준생이 궁금해하는 한국전력 부서와 취업 과정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대부분의 독자..

blog.kepco.co.kr

 

얼굴 없는 인터뷰 2탄에서는 북부산지사 고객지원부 수요운영파트에 근무 하고 있는 000 님을 모셨습니다.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립니다! 본격적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볼까요?

 


 

Q. 안녕하세요 사우님. 소속부서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북부산지사 고객지원부 수요운영파트에 근무 하고 있는 000입니다. 제가 소속되어있는 고객지원부는 말 그대로 전기사용과 관련된 고객님들의 요청을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신규전기사용 신청 및 문의 사항 해소, 요/수금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이 지역사회와 협력해 대외 봉사활동 업무를 하는 모습 ⓒ한국전력 부산울산본부

 

 

Q. 수요운영파트에 계신다고 들었는데요. 해당 직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제가 속해있는 수요운영파트는 전기 효율 향상 사업, 고객 서비스(CS) 활동 등을 진행합니다. 더불어 지역사회와 협력해 대외 봉사활동 과 같은 업무도 맡고 있죠. 대내적으로는 사업소 운영 및 경영지원 등을 담당하는 총무 업무를 수행합니다.

 

저는 고객만족도 담당자로서 북부산지사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전기사용과 관련된 안내문을 배부하거나 전기사용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공유 드린답니다. 더불어 다양한 서비스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전기사용과 관련된 다양한 안내문 ⓒ한국전력

 

 

Q. 수요운영 직군의 주요 고객은 누구일까요?

A. 수요운영파트의 고객은 크게 내부고객과 외부고객으로 나누어집니다. 사업소의 경영지원을 담당하는 역할도 함께 하다 보니 함께 근무하는 직원분들이나 북부산지사를 방문하는 타사업소 직원분들이 주요 내부고객입니다. 또한 외부고객으로는 지사를 방문하거나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전력서비스를 경험한 고객, 지역자치단체(구청, 동 주민센터) 및 지역봉사단체 등이 있습니다.

 

 

 

Q. 다른 직군과 차별화되는 점이 한 가지 있다면 무엇일까요?

A. 단순히 전력서비스 이용을 위한 고객뿐만 아니라 구청/주민센터/복지관 등의 단체와 협업하는 일이 많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닐까 합니다. 타 기관과 협력하면서 한국전력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서 더 깊이 생각할 기회도 많고요.

 

 

부산울산본부에서 기획한 감사나눔 페스티벌 현장 ⓒ한국전력 김환민 사우

 

 

Q. 근무하시며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이 있으신가요?

A. 부산울산본부에서 기획한 감사나눔 페스티벌에 참여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지사별로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원들과 함께 부산·울산 지역주민을 초청해서 공연도 하고, 지역사회 공연단도 초청해 다 함께 즐기는 자리였는데요.

 

직원들이 준비한 공연을 보며 많은 사람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준비하는 과정은 힘들었지만, 굉장히 뿌듯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한전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이런 자리를 만들어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도 끼치는 모습을 보니, 한국전력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자부심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회사라는 조직에서 혼자서만 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소통하고 협업하려는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클립아트

 

 

Q. 해당 직군에 입사한다면 가져야 할 자세가 있을까요?

A. 직군과 관계없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자세는 타인과 소통하고 협업하려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한전의 업무는 사무직, 기술직 및 기타 직군 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업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소속부서/타부서 등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지원부 취업과 관련된 이야기는 다음 기사에서 이어집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