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기사에서 이어집니다. https://blog.kepco.co.kr/1648)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전시회 앞에서 ⓒ송화춘

 

지난 기사에서 전기산업대전(SIEF)·발전산업전(PGK) 현장 스케치를 재미있게 잘 보셨는지요.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그리드협회가 주관하는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그리고 한국전지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인터배터리 전시회장으로 안내합니다.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는 정부 주도로 추진 중인 ‘에너지신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스마트그리드 신규 시장 창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킹, 기술 개발과 성과 홍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전망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관련 산업계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필요한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이번 행사에 한국전력 역시 참가했습니다. 한국전력은 행사 부스에서 디지털 변환 및 에너지 신사업, 그리고 지능형 전력망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3차원 매립형 구조 전력 센서 제조기술, K-SEMS(KEPCO Smart Energy Management System), 빅데이터 기반 그리드 감시·진단기술 등의 우수 R&D 성과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에 참여한 타기업들의 전시 현장 ⓒ송화춘

 

 

이번 행사에는 한국전력 외에도 삼성 SDI, LG 케미칼, SK 이노베이션 등 기업들이 국내 스마트그리드 관련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였는데요. 정부의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홍보관에서는 스마트 커뮤니티 장비/기술, 스마트 ICT Solutions, 에너지저장장치 인프라/기술 등을 알기 쉽게 안내함으로써 관람객이 해당 산업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InterBattery  전시장 안내 ⓒ송화춘

 

코엑스 B홀에서는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19 전시회도 함께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이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차전지산업 전문 전시회인데요. 급성장한 Mobile 소형시장에서부터 에너지산업, 자동차 산업 및 ESS·EV 중대형 시장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였습니다.

 

해당 전시 현장에서는 미래의 주요 배터리 기술인 리튬이온배터리, 니켈 카드뮴 배터리, 공기전지(Air Cell), 에너지저장장치, 니켈수소전지, 기타 충전 배터리 및 저장기술, EV용 배터리 및 애플리케이션, Dry Room/Humidity Regulator, 배터리 케이스, AC/DC 컨버터, 변압기, 전기차단기 등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19 전시회 현장 ⓒ송화춘

 

이렇게 에너지 분야 신성장 아이템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아시아 대표 에너지 산업전 『Energy Plus 2019』 전시회 탐방이 끝났습니다. 약 900여개 기업이 참여해 3만여 명의 국내외 업계 종사자가 다양한 에너지 신기술을 선보였는데요.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이 전력분야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행사 취재를 마치며 ⓒ송화춘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