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상인

 

10 26일 토요일, KEPCO 대학생 서포터즈가 서울 홍익대학교 근처에 모였습니다! 왜냐고요? 바로 <PLAY KEPCO 페스티벌>이 홍대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기 때문이죠! 추운 날씨에도 에너지 가득했던 <PLAY KEPCO 페스티벌> 현장, 함께 가볼까요?

 

 

ⓒ정상인

 

<PLAY KEPCO 페스티벌> 행사는 홍대 걷고 싶은 거리와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만남의 광장은 홍대입구역 7번 출구 앞에 조성된 작은 공원으로, 걷고 싶은 거리의 끝에 위치해있는데요. 본격적인 취재를 위해 행사 장소로 향하던 도중! <PLAY KEPCO 페스티벌>을 홍보하는 KEPCO 대학생 서포터즈와 한전의 마스코트 해피를 만났답니다~!

 

 

ⓒ정상인

 

한전의 마스코트 캐릭터 해피의 모습, 참 귀엽죠? 열심히 뛰어다니며 행인들과 친절하게 사진도 찍어주고 한국전력도 홍보하는 KEPCO 서포터즈와 해피의 모습을 보고 나니 행사에 대한 기대도 한층 높아졌는데요! 여기서 잠깐, <PLAY KEPCO 페스티벌>은 어떤 행사일까요?

 

 

 

<PLAY KEPCO 페스티벌>국민들에게 한국전력을 알리는 오프라인 행사입니다.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해 한전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KEPCO 대학생 서포터즈와 한전이 함께 기획했는데요. 체험을 통해 올바른 전력 서비스 및 전기에 관한 최신 정보도 얻어 갈 수 있는 자리! 과연 어떤 프로그램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정상인

 

먼저 행사장 초입에서 시민들을 열정적으로 맞아 주던 KEPCO 캐릭터 타투 부스를 둘러보았습니다. 한전을 대표하는 귀여운 마스코트로 타투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인데요. 타투 체험을 하면서 한전의 전기품질에 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한전이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그리고 다른 나라와 비교해 우리나라의 전기품질이 어느 정도인지 등을 말이죠.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핼러윈 분장을 한 서포터즈의 모습이 인상 깊네요!

 

 

ⓒ정상인

 

맞은편에는 에너지 놀이터라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자전거 발전기를 움직여 전기를 생산하고, 그 전기로 전광판에 표시된 한전의 홍보 문구 타이틀 LED를 점등 시키는 체험이었습니다. 이 에너지 놀이터 부스에서는 한전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앱 ‘KEPCO PLUG’와 전력 소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파워플래너앱 등 한전의 콘텐츠를 소개해 줬답니다.

 

 

ⓒ정상인

 

에너지 놀이터 옆에는 이심전심 퀴즈가 준비돼 있었어요. 기존의 이심전심 게임처럼 2명의 참가자가 팀을 이뤄 제시어에 대해 같은 답을 말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게임을 즐기고 난 후에는 어김없이 KEPCO 서포터즈가 한전의 전력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 줬답니다. 이번 부스에서는 복지제도의 일환인 전기요금할인제의 종류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해주셨어요~.

 

 

ⓒ정상인

 

 

행사장 중앙에는 홍보물이 설치됐는데요. 이곳에서는 올바른 한전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KEPCO 서포터즈들이 어떤 활동을 했고, 한전이 제공하는 유용한 전력서비스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 소개했어요. 체험과 함께 얻어 가는 정보도 많은 실속 있는 행사죠?

 

 

ⓒ정상인

 

이 밖에도 초등학교 운동회 때 했던 공 던지기 게임과 비슷한 KEPCO 운동회, 실제 크기로 만들어진 젠가 등 다양한 체험 부스들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각 부스마다 KEPCO 서포터즈의 친절한 설명도 빠지지 않아서 한 개의 부스라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

 

ⓒ정상인

 

행사가 종료되기 직전, 깜짝 OX 퀴즈 시간도 있었는데요! 「KEPCO의 약자는 무엇일까요?」, 「아테네 올림픽은 1897년에 개최되었다! 맞으면 O 틀리면 X!」 등 한전과 기본 상식에 관한 퀴즈가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프로그램 체험 후, 무대 앞에서 열정적으로 퀴즈를 맞혀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행사 진행을 맡은 KEPCO 서포터즈의 짧은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KEPCO 서포터즈 <KEPXBY(켑스비)>팀의 팀장 정인혁 씨와 짧은 인터뷰

 

Q. <PLAY KEPCO 페스티벌>에서 어떤 파트를 맡으셨나요? 그리고 행사를 진행한 소감은 어떠신가요?

 

A. 저는 종합 안내소에서 행사에 참여하시는 시민분들께 어떤 행사인지 안내해드리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평소에 사람을 만나는 것을 워낙 좋아하는 활동적인 성격이어서 <PLAY KEPCO 페스티벌>이 참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시민분들께 미소를 잃지 않고 다가가려 노력했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또 해보고 싶습니다!

 

 

 

KEPCO 서포터즈 <신기한>팀의 팀장 권민석 씨와 짧은 인터뷰

 

Q. <PLAY KEPCO 페스티벌>을 진행한 소감은 어떠신가요?

 

A. 서포터즈 전체 연합 프로그램 진행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한국전력 사우 분들께서 준비를 많이 해주셔서 저희가 진행하기에도 재미있고,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참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정상인

 

 

제7기 KEPCO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한 <PLAY KEPCO 페스티벌> 후기, 잘 보셨나요? 쌀쌀해진 날씨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페스티벌을 진행해준 KEPCO 서포터즈의 열정에 다시 한번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