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기 전기사랑기자단 <켑사이신>

▶ 팀원 : 김은주김지윤김한빛남윤경박나림

박수빈표창윤김도영양원주이한조

 

 

한국전력 오산지사 직업체험학교 행사 현장 ⓒ김지윤

 

 

지난 1011일 금요일, 한국전력 오산지사에서 직업체험학교 행사가 열렸습니다. 오산원일중학교 학생 21명이 참여했는데요. 한전에 입사를 꿈꾸는 어린 친구들의 에너지와 열정 덕에 오산지사가 후끈 달아올랐답니다! 활기 가득했던 현장에 전기사랑기자단 켑사이신 팀이 다녀왔습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오산지사 지사장님께서 인사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지사장님께서는 원일중학교 친구들에게 전기의 소중함이라는 주제로 말문을 여셨는데요. 지사장님의 이야기를 듣고 저희 기자단 역시 느낀 점이 많았답니다.

 

오산지사 지사장님과 함께 하는 시간 ⓒ김지윤

 

전기가 없다면 스마트폰, 컴퓨터, 공장 심지어는 화장실의 변기까지도 사용할 수 없게 될 텐데요. 이처럼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전기를 공급하는 한전이 국민들의 생활과 안전, 국가 산업 발전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지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오산중학교 친구들도 고개를 끄덕이며 한전과 전기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오산지사 부장님으로부터 듣는 한국전력 이야기 ⓒ김지윤

 

이어서 고객지원부 부장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부장님께서는 한전의 전반적인 조직도 및 업무와 함께 전력 생산과 공급 방식에 대해 설명해 주셨답니다. 어려운 개념이었지만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차분하고 쉬운 예를 들며 설명해주셨는데요. 그 덕에 오산중학교 학생들도 한전의 역할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답니다.

 

 

시청각 교육시간 ⓒ김지윤

 

이후 한전 입사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을 위한 신입사원의 인터뷰 영상으로 시청각 교육이 이어졌어요. 업무 내용과 현장 모습, 호봉 등 그동안 친구들이 궁금했던 내용들을 속속들이 알 수 있었습니다. 어린 친구들이었지만 채용 영상에 특히 큰 관심을 보였는데요. 한국전력 입사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옥 견학 시간 ⓒ남윤경

 

이런 친구들을 위해 부서 견학이 빠지면 서운하겠죠? 부장님의 인솔 하에 배전 운영부, 전력공급부, 요금부, 고객관리실을 견학했답니다. 부장님의 친절한 설명과 더불어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현장을 직접 마주하니 더 실감 나게 견학할 수 있었답니다.

 

 

전기차 탑승 시간 ⓒ박나림 ⓒ남윤경

 

마지막으로 요즘 핫! 이슈인 전기자동차시승식을 가졌어요. 충전 중인 전기자동차를 직접 보고 오산지사에서 운전을 잘하시기로 소문 나신 대리님의 인솔 하에 직접 탑승도 했는데요. 경유가 아닌 전기로 자동차를 충전했는데 일반 자동차와 비슷하다며 친구들이 함성을 지르기도 했답니다! 아직까지도 친구들의 함성과 웃음이 잊히지 않는답니다.

 


 

ⓒ남윤경

 

밝은 전기 빛보다 더 밝은, 오산원일중학교 친구들이 방문해준 덕분에 이날 오산지사에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한전에 관심이 많은 어린 친구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꼭 한전의 직원이 될 수 있길 기원합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