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너지 기술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제 박람회, 2019 빛가람 국제 전력기술 엑스포 (BIXPO 2019) 개막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 빅스포는 Digital Platform(Hyper-Connectivity & Mega Shift)’을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 신기술전시회, 국제발명특허대전, 일자리박람회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 중 국제 컨퍼런스란 과연 어떤 자리일까요?

 


빅스포 2018에서 진행된 국제 컨퍼런스 현장 ⓒ기먼

 

 

우선 컨퍼런스란 특정 장소에 전문가들이 모여 하나의 주제를 놓고 강의나 토론, 발표 등을 통해 의견을 나누는 행사를 의미합니다.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한데요.

 

이번 빅스포 국제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전력에너지분야 기업 100여 개의 CEO CTO, 임원, 연구기관 전문가, 학계 관계자 등이 참석해 전력 산업분야의 주요 이슈에 관해 토론을 나눌 예정입니다.

 

국제 컨퍼런스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행사는 단연 Energy Leaders Summit 입니다. Summit 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세계 에너지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정상회담을 가지는 자리인데요. 빅스포 둘째 날인 19. 11. 7 목요일 오전 930분부터 1230까지, 총 세 시간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빅스포 2018 국제 컨퍼런스 현장 ⓒ한국전력

 

 

이번 서밋의 주제는 전력산업의 Mega Trends와 New Business Opportunities입니다. 북미와 유럽 전력사의 전력 신사업에 대한 사례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텐데요.

 

첫 번째 세션에서 한국전력의 김종갑 사장이 환영사를 할 예정인데요. 뒤를 이어서 EPRI(미국 전력연구소)의 수석 부사장인 Anda Ray가 연설을 진행할 거랍니다. 현재 에너지 산업 분야의 흐름과 미래 전망에 대한 세계 전문가들의 의견이 궁금하시다면 꼭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전력

 

 

이번 BIXPO 2019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총 48 개 세션이 예정돼 있어요. 전력기술 R&D, SG연구회 추계학술대회, 초전도 전문가 회의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또한CIGRE(국제대전력망기술협의회)*, CIRED(국제배전망협의회)**, EPRI(미국 전력연구소), Fraunhofer(프라운호퍼 연구소), 대한전기학회, WB(월드뱅크) 등 세계를 선도하는 국제단체들의 학술대회가 개최됩니다.  

 

 

 

* CIGRE(국제 대전력망 기술협의회) : 일명 ‘시그레’. 1921년 파리에서 창립된 국제 기구. 송변전분야의 전력산업 및 에너지 기술과 국제 표준을 주도하고 있다. 1979년에는 ‘시그레 한국 국내위원회’가 창립되었고 이후 30여 년간 국내 전력산업과 중전기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 CIRED(국제배전망협의회) : 세계 유일의 배전분야 국제협력기구. 1971년 스웨덴에서 창립됐다. 배전분야 기술표준을 선도하고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단체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노르웨이, 덴마크, 독일, 미국, 스웨덴, 영국 등이 정회원국이다.

 

 

 

한국전력 계통계획처, 영업계획처 등도 참여해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해당 분야 관계자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인데요. 한국전력의 부설 연구소인 전력연구원도 굉장히 많은 컨퍼런스를 열 예정이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시간 맞춰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1월 6일에 열릴 BIXPO 2019 컨퍼런스 시간표 ⓒ한국전력

 

 

컨퍼런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빅스포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https://c11.kr/ax4w

 

 

컨퍼런스 - 2019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www.bixpo.kr

 


 

 

 

현재 전력분야는 전례 없는 대격변의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도입 덕에 전력 산업 분야에도 에너지 블록체인, HVDC, 동북아 수퍼그리드, ICT융복합 등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제시되고 있는데요.  국내외 에너지 전력분야 권위자들이 모이는 국제 컨퍼런스를 통해 이런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