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좌) 빅스포 2018 야외 특별전시장 / (우) 빅스포 2018 어린이 발명교실 ⓒ한국전력

 

 

세계적인 전력기술 박람회! 에너지, 전력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 BIXPO 2019에 호응이 벌써부터 뜨거운데요. 큰 마음 먹고 방문하는 빅스포, 조금 더 알차고 재미있게 즐기고 싶다면? 방문 전에 알고 가면 좋을 정보를 모아놓은 제 글을 꼭 읽어보세요. 관람을 돕는 애플리케이션부터 부대행사와 유명 관광지까지, 즐거운 빅스포 관람을 위한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빅스포 애플리케이션, 유익한 관람을 도와줘!

 

지난 빅스포 2018에는 680개의 부스와 280개 기업이 참여했는데요. 매년 성장하는 추세의 박람회인 만큼 올해 역시도 이보다 더 많은 기업들이 참가하리라 예상돼요. 이처럼 큰 규모의 전시장에 수많은 기업의 부스가 참여한다면 어디서부터 관람해야 할지 혼란스러우실 텐데요. 그럴 때는 스마트폰에 빅스포(BIXPO)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시길 권합니다.

 

 

(좌)빅스포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화면 / 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 ⓒ한국전력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BIXPO 애플리케이션은 관람객들이 행사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줘요. 세부 행사 설명부터 부스 위치, 그리고 행사장 근처 숙박까지 안내해 주거든요. 정보를 얻기 위해 힘들게 이곳저곳 찾아볼 필요 없이 애플리케이션 하나만 있으면 된답니다!

 

많은 기업이 행사에 참가하는 만큼 부스를 돌아다니시다 보면 모르는 기업들이 있을 텐데요. 그럴 땐 애플리케이션의 '디렉토리' 섹션으로 들어가 기업 이름을 클릭해보세요. 기업 홈페이지와 함께 간단한 설명과 전시 제품 이름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좌) 행사장 근처 숙박 안내 화면 / (우) 참여 기업 검색이 가능한 디렉토리 화면 ⓒ한국전려 

 

 

빅스포에서 빼놓으면 안 되는 행사는? 바로 국제컨퍼런스인데요. 듣고 싶은 특별 강연이 있는데 시간을 모르신다면? ‘컨퍼런스’ 섹션으로 들어가 보세요. 빅스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 강연을 날짜별, 시간별로 나눠 소개 드리고 있답니다. 강연을 듣는 도중 연사에게 궁금한 질문을 바로 던질 수 있는 LIVE Q&A 코너도 있으니 꼭 활용해 보시기 바라요.

 

 

(좌) 컨퍼런스 섹션 / (우) 컨퍼런스 제목 클릭 시 오른쪽 상단에서 Live Q&A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

 

 

규모가 커서 빅스포 관람을 어디서 해야 할지 엄두를 못 내고 계셨다면 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알차게 즐겨보세요~!

 


 

빅스포와 함께 하는 즐거운 부대행사

 

빅스포에서는 전 세계에서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제공한답니다.

 

빅스포 2018 당시 테크니컬 투어 현장 ⓒ한국전력

 

 

첫 번째로 테크니컬 투어가 있습니다. 방문자들에게 한국전력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는 산업 시찰 프로그램과 함께 도시 주요 명소를 함께 방문하는 프로그램인데요. BIXPO 전시 기업 및 국제컨퍼런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답니다. BIXPO 2018에서는 본사 전력 홍보관과 고창 전력시험센터, 나주지사 배전센터, 송정역 시장, 고창 고인돌 공원 등을 탐방했는데요. A, B, C 코스로 나누어 각 코스 당 선착순 80명과 함께 방문했다 해요.

 

 

(좌) 한국전력 본사 홍보관 내부 ⓒ제5기 전기사랑기자단 김한빛 / (우) 송정역 시장 전경 ⓒ제5기 전기사랑기자단 변다예

 

두 번째로는 광주 시티투어가 있는데요. 광주의 명소들을 한 번에 방문할 수 있는 편리한 관광 프로그램이랍니다.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가다가 정해진 정류장에 도착하면 자유롭게 하차하여 둘러볼 수 있죠. 테크니컬 투어와는 다르게 전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요.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시티투어를 원하신다면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KBS 열린음악회 ⓒKBS 홈페이지 화면 캡쳐

 

세 번째 부대행사로는 KBS열린음악회가 있습니다. 11월 7일(목)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광주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인데요. 빅스포 방문 후 음악회에도 참여한다면 2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