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벡스코 전경 ⓒ셔터스톡

 

'2019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2019)’은 국내 최초, 최대의 환경·에너지 산업 정보 교류의 장입니다. 부산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18~20일까지 개최됐는데요. 한국전력이 후원하고 참여하는 행사 중 하나이기에 참관을 결정했습니다.

 

2019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브로셔 ⓒhttp://entechkorea.net

 

 

올해로 13회째 열린 이번 전시에는 에너지, 환경 관련 기업 321개사의 803부스가 참여해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후원사로는 한국전력 외에도 환경부,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환경공단, 부산상수도사업본부, 르노삼성차, LS산전, 포스코건설, KT,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에너지공단, 대한 LPG협회, 부산테크노파크, 우리집햇빛발전소 등이 참가했습니다.

 

(위) 전시관 입구 / (아래) 전시 개요

 

 

전시회는 총 4개의 전시관으로 나눠서 진행됐습니다. 우선 전력, 전력생산, 전력발전, 발전 플렌트관련 기업의 부스가 모인 발전산업관, 태양력, 풍력, 에너지효율화, 수소에너지, 연료 및 이차전지, 친환경자동차 관련 부스가 모인 신재생에너지관, 맑은 물, 폐자원 및 미세먼지 관련 기업의 부스가 모인의 환경산업관, 마지막으로 가스 관련 기업이 모인 가스산업관이었는데요.

 

 

(상단 좌) 발전산업관 전경 / (상단 우) 한국전력 부산울산본부 부스 / (하단) 한국전력 부스 내부의 전기차 충전 겸용 변압기

 

 

이 중 발전산업관 구역에 한국전력 부산울산본부 부스를 마련했답니다. 부산울산본부는 부스에서 '전기차 충전 겸용 변압기'라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관련 전시물을 선보였습니다.

 

한국전력은 현재 글로벌 전력사업을 선도하기위해 전기차 충전시스템, 신재생에너지 등의 에너지 신사업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운송수단인 전기차의 보급을 위해서는 충전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인데요. 전기차 보급 초기단계에서 경제성을 확보해 민간 투자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한전은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 발전공기업 중소기업지원관 / (아래) 발전공기업 구매상담회장

 

발전산업관에서는 우리나라 6대 발전사가 참여하는 '발전공기업 구매상담회' 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부대행사로 친환경생활지원센터와 환경사진전이 열렸는데요. 여러 분야의 산업세미나뿐만 아니라 환경에너지 공공기관 및 발전사 채용박람회도 함께 진행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답니다. 채용박람회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에너지공단, 부산환경공단 등이 참여해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기업정보와 채용가이드를 제공했습니다.

 

 

(상단) 친환경생활지원센터 / (중간) 환경사진전 및 발전사 채용 박람회 행사 등 / (하단) 에너지전환 세미나 현장 

  

 

지구를 지키는 녹색 신기술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던 ENTECH 2019! 광범위하게 발전하고 있는 신재생 에너지 사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