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주인공 삼인방 ⓒtvN 프로그램 소개 홈페이지 화면 http://program.tving.com/tvn/searchwww

 

 

최근 종영한 16부작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이하 검블유)를 기억하시나요? 인터넷 포털사이트 업계에서 일하는 커리어 우먼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인데요. 방영 당시 기존 한국 드라마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설정 덕분에 시청자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이슈가 됐던 부분은 바로 여배우들이 보여주는 걸크러시 였습니다. 각 주인공들은 자신의 욕망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자매애를 발휘해 서로를 도와주는 등 기존 한국 드라마의 일반적인 여성 캐릭터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줬거든요. 그동안의 로맨스 드라마에서는 여주인공이 위험에 처했을 때 백마 탄 왕자님이 나타나 문제를 해결해 줬지만 이 드라마에서는 어려움에 처한 동료 여성을 더 힘이 센 여성이 도와주는 장면이 자주 등장했답니다.

 

이런 드라마가 등장해 사랑받는 모습을 보니 대한민국도 더욱 평등한 사회로 나아가고 있는 듯한데요. 한국전력 또한 평등 사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과연 어떤 제도가 있을까요?

 

 


 

ⓒ클립아트

 

첫째, 양성평등 강조 기간 시행이 있습니다. 양성평등 강조 기간에는 성 평등 실천 후기 및 사진 공모를 진행하는데요. 2018년에는 가정 내 성 평등을 위한 공동육아 인식 제고를 위해워킹맘, 워킹 대디를 위한 전문가 특강아빠 육아 참여 독려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한전 직원들은 양성평등 강조 기간 동안 성 평등을 배우고 생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실천해보며 일상 속에서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둘째, 사업소 고충 상담창구 설치입니다. 회사에서 일하다 보면 남들에게 말 못 할 고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한전에서는 전문 교육을 이수한 남녀 고충 상담원을 지정하여 직원들이 즉시 상담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는데요. 최근에는 외부 기관과 제휴하여 전문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들이 마음 놓고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개방적 조직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한 제도이죠.

 

 

 

마지막으로 육아휴직 제도 개선입니다. 한전의 기존 육아휴직 기간은 1년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돌보기에는 1년도 턱없이 부족한 시간임을 알기에 그 기간을 3년으로 연장했답니다. 더불어 횟수 제한 없이, 임신기에도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직원들이 더 자유롭게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성 평등엔 경제적 성과가 따라옵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가 2018년에 발표한 보고서, ‘Why Diversity Matters’에 따르면 경영진의 성 다양성이 높을수록 기업의 성과도 커진다고 합니다. 또 한국에서 성 평등이 최대로 실현된다면 2025년까지 1조 6,000억 달러의 국부가 신규 창출 되어 GDP가 약 9% 증가할 것이라고도 이야기했습니다

 

함께해서 더 행복한 평등 사회가 어서 다가오기를 기대합니다. 그날을 위해 한국전력도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