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켑사이신>

▶ 팀원 : 김은주, 김지윤, 김한빛, 남윤경, 박나림, 

박수빈, 표창윤, 김도영, 양원주, 이한조

 

 

 

신나는 방학이 시작되는 7, 다들 무얼 하고 지내시나요? 여기, 방학을 아주 알차게 보내고 있는 학생들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7기 이야기인데요! 지난 718일 한국전력공사 남서울 본부에서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그 현장을 전기사랑기자단 켑사이신팀이 취재했습니다.

 

 

(좌) 발대식 현장 입구 ⓒ남윤경 / (우) 서포터즈 7기 친구들의 밝은 모습 ⓒ김지윤

 

 

한국전력의 대표적인 대학생 대외활동으로는 KEPCO 대학생 서포터즈전기사랑기자단을 들 수 있습니다.

 

KEPCO 대학생 서포터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한국전력을 바로 알리고, 고객 입장에서 전력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한국전력이 나아갈 서비스 방향을 제안하는 활동입니다. 활동 기간 동안 다양한 팀별, 개인별 미션을 수행한 뒤 최종 활동 우승자로 선정되면 인턴 서류심사 면제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전기사랑기자단은 대학생만의 참신한 시각을 바탕으로 한국전력에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입니다. 취재를 통해 기사를 쓰고, 카드뉴스와 웹툰, 동영상 등의 멀티콘텐츠도 제작하죠. 현재 저희는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한국전력의 다른 대학생 대외활동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호기심이 생겨서 취재를 요청했답니다.

 

 

서포터즈 발대식 현장의 포토부스 ⓒ남윤경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현장에 도착! 입구에 포토부스가 있었는데요. 서포터즈 친구들은모두 단체티로 환복을 하고, 팀별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중식을 먹은 후 본격적인 발대식 행사가 시작됐어요. 첫 번째 순서는 오리엔테이션 및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이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함께 하며 어색함을 날리고 더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 뒤로는 회사소개, 활동 가이드 교육 등이 이어졌습니다. 

 

 

ⓒ남윤경

 

발대식 전, 각 서포터즈들에게는 팀 소개 영상 제작이라는 사전 미션이 주어졌는데요. 이 팀 소개 영상을 다 함께 관람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뽑힌 친구들답게 모든 영상이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서포터즈들은 본인이 속한 팀의 영상이 나올 때마다 손뼉을 치며 크게 호응했어요. 그런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답니다.

 

 

ⓒ남윤경

 

이후 계속해서 공식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서포터즈 다짐 발표, 부사장-서포터즈 대표 협약 체결, 위촉장 수여 등을 통해 진정한 서포터즈로 거듭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행사는 한국전력 부사장님과 함께 진행돼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답니다.

 

ⓒ김지윤

 

 

부사장님과 대화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는데요. 부사장님께서 ‘단상 위에 계속 올라가 있으면 자신만 높은 위치에 있어 불편함을 줄 것 같다’며 단상에서 내려와 말씀하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부사장님과 함께 고민 해결, 인싸 용어 퀴즈, 삼행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한층 더 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부사장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서포터즈 ⓒ김지윤

 

 

발대식 막바지에는 선배 서포터즈와의 멘토링, 팀 빌딩, 레크리에이션 등의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과거에 서포터즈 활동을 했었고, 현재는 한전에 입사한 선배님들께서 방문해 주셨는데요. 그분들과 대화를 하며 현실적인 고민, 궁금했던 점 등에 대해 깊이 있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좌) 레크리에이션 시간 ⓒ남윤경 / (우)선배 서포터즈와의 멘토링 시간 ⓒ김지윤 

 

이렇게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7기 발대식이 끝났는데요! 앞으로도 홈페이지와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 등에 올라오는 서포터즈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김지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