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포전력지사 <변전소 OPEN & TOUR DAY> 단체사진 ⓒ박희진

 

 

변전소는 발전소에서 생산한 고압의 전기를 수요자들에게 알맞은 저압의 전기로 바꿔주는 시설입니다. 변압기, GIS, 피뢰기 등 다양한 전력 설비가 변전소에 설치돼 있는데요. 혹시 변전소 내부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보안이 철저해 일반인의 출입이 어려웠던 변전소가 일반 국민들에게 활짝 공개됐습니다! 바로 군포전력지사에서 개최된 <변전소 OPEN & TOUR DAY>입니다!

 

 

서서울 변전소 전경 ⓒ박희진

 

이번 <변전소 OPEN & TOUR DAY>를 위해 유관기관, 교육기관 및 대용량 전력소비 고객분들의 참여 신청을 받았는데요. 오늘은 단국대학교 전기공학과 학생들이 군포전력지사 관할 서서울변전소를 방문했답니다. 서서울변전소는 345kV규모의 변전소로, 345/154kV GIS와 옥외철구 등의 다양한 설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좌) 감시제어시스템 견학 / (우) 현장설비 견학 ⓒ박희진

 

          

견학 당일, 폭염주의보 발령이 날 정도로 날이 뜨거웠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열정을 꺾을 수는 없었답니다! 전공 학생들인 만큼 전력 설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았거든요. 잘 모르는 설비를 발견하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열심히 질문하는 그 모습에 군포전력지사 직원들도 더욱 신이 나서 설명해 주셨답니다.

 

 

부싱에 대해 설명 중인 군포전력지사 신현정 차장 ⓒ박희진

 

      

평소 출입이 어려웠던 345kV 변전소를 직접 방문해 현장 설비들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 <변전소 OPEN & TOUR DAY>! 기회가 된다면 꼭 신청해보시기 바라요.

 

한국전력은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통해 국민들의 전력설비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전력분야 꿈나무들에게 생생한 현장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