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켑사이신>

▶ 팀원 : 김은주, 김지윤, 김한빛, 남윤경, 박나림, 

박수빈, 표창윤, 김도영, 양원주, 이한조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워크숍 단체사진 ⓒ박수빈

 

 

전기사랑기자단은 기자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전력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기 위해 매년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제주를 방문해 ‘서제주 HVDC 변환소’와 ‘한국 전기차 충전 서비스센터’를 견학했는데요. 201974일부터 5일까지 다녀온 12일의 워크숍 과정을 켑사이신 팀이 취재하였습니다!

 

 

서제주 변환소를 방문한 켑사이신 팀 ⓒ박수빈

 


 

 

미래 송전기술의 대세, HVDC를 만나러 서제주 변환소에 가다

 

제주에 거주하는 인구 수는 약 70만 명입니다. 하지만 수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로 인해 전기사용량도 꽤 큰 편인데요. 과거에는 섬이라는 위치적 문제 때문에 전기 공급이 쉽지 않았지만, 지금은 한국전력이 HVDC를 건설하여 제주도에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하고 있답니다. 워크숍 첫째 날, 전기사랑기자단은 HVDC에 관한 설명을 듣기 위해 서제주 변환소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좌)서제주 변환소 견학중인 전기사랑기자단 / (우) 신재섭 제주본부장과의 만남 ⓒ박수빈

 

해저 케이블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레이더망과, 내부 외부 설비를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신재섭 한국전력 제주본부장께서 전기사랑기자단을 만나러 오셨는데요. 제주 본부의 역할과 지하케이블 설비 방법 등 유익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섬과 육지 간의 전력 교류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며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제주를 달리고 있는 청정 미래 운송수단을 만나다! 제주 전기차충전서비스

 

제주 전기차충전서비스를 방문한 전기사랑기자단 ⓒ김지윤

 

최근 전기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뜨거운데요. 제주는 내륙보다 몇 년 앞서 전기자동차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답니다. 한국전력 역시 전기자동차 충전소 설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고요. 전기사랑기자단은 이런 현황을 살펴보기 위해 제주 전기차충전서비스 사무실을 방문했답니다!

 

사무실에서 담당자분으로부터 전국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운영 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들었는데요. 시스템이 매우 체계적으로 구성·운영되어 있는 점이 인상 깊었답니다. 화면 상에 나타난 전국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운영 시스템을 보니, 생각보다 꽤 많은 전기차가 보급된 상황을 알 수 있었답니다!

 

제주 전기차충전서비스 사무실 바깥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소 ⓒ김지윤

 

건물 바깥에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충전 장치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직접 충전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직원분의 열정적인 설명을 듣다 보니 전기차가 조금 더 친근하게 느껴졌답니다~!

 


 

우리 더 친해지길 바라! 즐거웠던 팀 활동 시간

 

자유 시간에 즐기고 있는 켑사이신 팀 ⓒ박수빈

 

이번 제주도 워크숍에서는 팀원들끼리 함께할 수 있는 시간도 있었는데요먼저 이호테우 해변에서 홍보 영상을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배경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1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영상과 사진촬영을 위해 똘똘 뭉친 팀원들의 협동심이 빛나던 순간이었습니다. 추후에 만들어질 홍보 영상도 기대해 주세요! (하하)

 

 

(좌) 첫째날 밤,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 ⓒ김지윤 / (우) 신나는 풍선 불기 경쟁! ⓒ박수빈

 

 

첫째 날 밤, 숙소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뒤 Team Activity 시간을 가졌는데요. 레크리레이션 강사님의 통통 튀는 진행과 기자단의 흥과 끼가 뭉쳐 영화 속 파티의 한 장면과 같은 시간을 보냈답니다

 

최병운 커뮤니케이션실장과 함께 한 의미있는 시간 ⓒ박수빈

 

워크숍 둘째 날에는 최병운 커뮤니케이션실장께서 전기사랑기자단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 제주도에 방문해주셨습니다실장님께서는 기자단의 열정에 감사의 뜻을 전해주시며 홍보에 관한 여러 질문에 답변을 해 주셨는데요. 이 시간 동안 기자단에게 보여주신 믿음과 격려가 앞으로의 활동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제주에서 에너지 신산업 현장 탐방을 통해 살아있는 지식을 배워온 전기사랑기자단. 워크숍 기간 동안 다양한 팀 활동을 함께하며 서로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는데요. 워크숍을 계기로 앞으로의 기자단 활동 역시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니,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쓰기 폼
  • 멀티짱 2019.07.16 08:25
    좋은글 잘봤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방문하신 사무소는 "제주전기차서비스"가 아니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입니다ㅎ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