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코리안 럭비 리그,

한국전력 vs 현대글로비스 경기 관람기

 

 

▶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켑사이신>

▶ 팀원 : 김은주, 김지윤, 김한빛, 남윤경, 박나림, 

박수빈, 표창윤, 김도영, 양원주, 이한조

 

 

한국전력 럭비단 훈련 모습 ⓒ이요한

 

한국전력 럭비단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한국전력 럭비단은 국내 최강의 럭비팀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막강한 전력을 자랑하는 팀인데요. 얼마 전 한국전력 블로그에 럭비단의 훈련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죠.

 

 

▶ 국내 최강! 비교불가! 한전 럭비단 기사 바로가기

: https://blog.kepco.co.kr/1341

 

 

 

한전 럭비단이 갈고닦은 기량을 한껏 펼칠 수 있는 대회가 지난주 토요일에 열렸습니다. 바로 2019년 제1차 코리안 럭비 리그 경기인데요. 한전 럭비단의 활약을 생생하게 관람하기 위해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켑사이신팀이 출동했답니다!

 

 

인천 남동아시아드 럭비 경기장 입구 ⓒ김지윤  

 

 

2019511일 토요일 18, 인천 남동아시아드 럭비 경기장에서 한국전력과 현대글로비스 럭비팀의 경기가 열렸습니다. 늘 우수한 성적을 내던 한국전력이었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부상자가 많은 관계로 1위 자리를 현대글로비스에 내어주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아쉬운데요.

 

15인제 경기에서 많은 부상자로 인해 엔트리를 16명밖에 등록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한전 럭비팀은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했답니다.

 

* 통상적으로 럭비는 총 22명의 엔트리가 있고, 경기 중에는 15명을 제외한 7명이 벤치를 지킵니다.

 

 

 

럭비 경기가 진행되는 모습 ⓒ박나림

 

 

경기는 굉장히 긴박하게 전개됐는데요. 볼을 끌어안고 득점을 위해 골라인으로 달려가는 선수들의 팀워크가 돋보였습니다. 특히 공을 잡기 위해 팀원을 들어 올리는 리프팅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럭비 경기가 진행되는 모습 ⓒ남윤경

 

 

김동환 감독님과의 인터뷰 시간!

 

치열한 경기 후,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뛰신 김동환 감독님을 인터뷰해봤습니다.

 

 

Q. 럭비 경기가 굉장히 거칠어 보였는데요. 경기를 관람하며 부상자가 많이 나오지는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A. 그 점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선수들은 훈련 과정에서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배우니까요. 럭비가 와일드한 게임인 것은 맞지만, 생각만큼 부상자가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또한 거칠고 공격적으로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일지라도 모두들 가슴속에 동료애를 품고 경기를 진행하기 때문에 우려할만한 상황은 잦지 않습니다.

 

 

Q. 오늘은 감독님께서도 직접 경기를 뛰셨습니다. 이런 경우가 흔치 않은데, 어떤 사연이 있으셨나요?

 

A. 한전 럭비단은 보유 선수가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부상 선수가 생기는 경우 다른 선수로 교체하기 힘들 때도 있죠. 이번 경기에서 선수들의 부상이 심각해지지 않도록 대비하기 위해 직접 경기에 참가했습니다.

 

다수의 부상자로 인해 경기 참가가 힘들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국전력이 참가해야 대회가 진행될 수 있었기에, 우승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즐겁게 경기에 임했습니다.

 

 

선수들과 함께 한 단체사진 ⓒ박나림

 

 

올해 10월에 열릴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럭비 경기는 육국사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국체전에서 모든 선수들이 쾌차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경기에 임하길 바랍니다!

 

한국전력 럭비팀 파이팅!

 

 

전기사랑기자단, 한국전력 럭비 선수와 함께! ⓒ김지윤

 

댓글쓰기 폼
  • 예비한전인 2019.05.20 20:02
    경기가 거칠다 보니 부상자가 많군요.. 빨리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한전 럭비단 화이팅!
  • 번개8 2019.05.21 08:46
    한국전력공사 럭비팀 선수 여러분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건승을 기원 합니다...
  • BlogIcon 문희 티켓 2019.05.21 12:10 신고
    잘봤습니다! 저도 나중에시간돼시면 한번놀러와주세요~
  • 럭비사랑 2019.05.21 17:12
    매우 힘들고 어려운 여건속에서 매년 우승을 하고 있으며 회사를 위해 피땀흘리는 럭비단 모두를 존경합니다! 감독님까지 경기를 뛰어야한다니 큰문제가 아닐수 없내요~빨리 부상자선수분들 회복하시고..선수충원도 빨리 이루어져서 부상자 걱정없이 경기를 할수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럭비단! 한국전력럭비단이 되길 바랍니다^^
  • BlogIcon 안테나곰 2019.05.24 20:03 신고
    와 멋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