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전력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꿈꾼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발대식

 

 

발대식 장소 앞에 설치된 인스타그램 형식 포토존 ⓒ김예진

 

2019년 4월 29일, 전라남도 나주에 위치한 한국전력 본사에서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소통 가득, 열기 가득했던 현장을 생생하게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나아갈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빛가람 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전력 본사 전경

 

첫 기획회의 이후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친구들을 다시 만난 장소는 광주송정역이었습니다. 광주송정역에서 나주에 있는 한국전력 본사까지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했는데요. 20여분을 달린 후 보이기 시작한 본사 건물의 모습은 기자단을 설레게 했습니다.

 

 

(좌) 6기 기자단 안내판, 이전 기수 활동사진 / (우) 명함, 명찰, 임명장, 기념품 등 ⓒ김예진

 

 

본사 2층 비전홀에 도착한 후, 같은 조 기자분들과 사진도 찍고 건물 내부를 둘러보기도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습니다.

 

 

발대식 오리엔테이션 현장 ⓒ김예진

 

발대식 본행사 시작 전, 기자단 단체복과 명찰을 착용한 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는데요. 파란색 옷을 입은 기자단의 집중력, 열정이 시작부터 느껴졌습니다.

 

점심 식사 현장 ⓒ김예진

 

회사 관련 영상을 감상하는 오리엔테이션 시간 이후, 31층 하늘빛라운지로 이동해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날이 좋으면 나주 시내가 한 눈에 보이는 장소이지만 이 날은 아쉽게도 비가 와서 바깥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국의 사내, 사외 기자분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점심시간을 보냈습니다.

 


 

세상의 빛이 될 커뮤니케이터, 전기사랑기자단

 

(좌) 점심식사 후 진행된 아이스 브레이킹 퀴즈 / (우) 커뮤니케이션실 뉴미디어팀 김종래 팀장님의 소셜미디어 콘텐츠 특강 ⓒ김예진

 

점심식사 후, 공식 행사 1부 시간을 가졌습니다. 1부의 첫 순서는 아이스브레이킹 퀴즈였는데요. 다양한 문제를 맞히며 팀워크를 다졌습니다. 한국전력의 귀여운 캐릭터인 해피(HEPY), 케피(KEPY), 우피(WOOPY)도 퀴즈에 등장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실 뉴미디어팀 김종래 팀장님의 소셜미디어 콘텐츠 특강 ⓒ김예진

 

아이스브레이킹 퀴즈 시간 이후, 한국전력 커뮤니케이션실 뉴미디어팀의 김종래 팀장님께서 소셜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주요 이슈 및 현안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법에 대해 배웠는데요. 어떻게 정보를 전달해야 효과적일지 고민하던 저희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강의였답니다.

 

 


 

김종갑 사장님과 함께한 소통의 시간

 

(좌) CEO, 기자단의 지난 기수 활동 영상 시청 / (우) 임명장 수여 ⓒ김예진

 

공식행사 1부가 끝난 뒤, 2부에서는 김종갑 사장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장님의 환영인사 및 기자단 임명장 수여가 진행됐는데요. 그 순간 기자단이 된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김종갑 사장님과의 Talk Talk 시간 ⓒ김예진

 

이후 사장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사장님과의 Talk! Talk!'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장에서 즉석으로 기자단 친구들이 손을 들어 질문을 드리면, 사장님께서 직접 답변을 해 주셨는데요. 읽으셨던 책, 경험들, 만나는 사람들로부터 인생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또한 어려움이 있을 때 신중하게 최선책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조언해주셨습니다.

 

(좌) 한국전력 인사처 대졸공채 담당자님 / (우) 채용에 관한 질문을 하고 있는 기자단 ⓒ김예진

 

사장님과의 즐거운 만남이 끝난 뒤, 한국전력 입사에 대한 간단한 Q&A 시간도 가졌습니다. 인사처의 대졸공채 담당자 분께서 직접 답변을 주셨는데요. 한국전력의 인재상에 대한 명쾌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공식 행사가 끝난 뒤 사옥 투어도 진행됐습니다. 함께 재난상황실, 방송실을 방문했습니다. 사옥 투어가 끝난 후 본사 건물 앞에서 단체사진을 찍은 뒤 모든 일정이 마무리됐습니다. 아쉬운 발걸음을 옮겨 집으로 향했습니다.

 

 


 

한국전력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꿈꾸다

 

 

발대식 현장 ⓒ 한국전력

 

 

이상으로 한국전력 제6기 전기사랑기자단 발대식 현장을 전해드렸는데요. 세상이 빛이 될 커뮤니케이터로서 큰 책임감을 느낀 날이었습니다. 특히 김종갑 사장님의 "항상 신중하게 최선책을 고민하자"라는 조언이 가슴 속에 깊이 남았습니다. 앞으로 1년 간, 한국전력의 가치를 신속,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쓰기 폼
  • 진원 2019.05.03 16:38
    우와아~~ 정말 즐거워 보여요!!
  • 박세경 2019.05.06 02:09
    제6기 전기사랑 기자단 여러분 화이팅 !!!^_^
    울~딸 "뚜빈이" 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