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전 홍보관 &

나주 명물 Best 3



▲ 나주 영산강 ⓒ 이요한



드넓은 평야가 펼쳐지고 영산강이 흐르는 나주! 오랫동안 호남 지방의 중심지 역할을 해 온 지역인데요. 지금은 한전 본사를 비롯해 많은 공기업 본사가 위치해 있는 곳이기도 하죠. 하지만 나주가 숨겨진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이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답니다.


나주를 방문하면 꼭 들러야 할 명소 4곳, 혹시 어딘지 알고 계시나요? ‘잘 모르겠는데?’, ‘나주에 대체 무슨 볼거리가 있지?’라고 생각하는 분이시라면! 저의 방문기를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나주 볼거리 족집게 과외,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신나는 체험과 학습이 가득! 한국전력 홍보관



 

▲ 한전 본사 홍보관 ⓒ 김한빛


나주혁신도시의 볼거리 중 하나로 한국전력 본사에 위치한 홍보관을 빼놓을 수 없죠! 홍보관은 ‘전력 홍보관’과 ‘지중 송전 홍보관’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다양한 전시물과 함께 직접 체험까지 가능한 공간이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공간이랍니다~!


「KEPCO 4.0&Smart Life」라는 주제로 운영되고 있는 ‘전력 홍보관’은 한국전력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지중 송전 홍보관’에서는 전력 설비 구축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지중선로와 송전선로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 한전 본사 홍보관 VR 체험기기를 즐기는 관람객 ⓒ 김한빛


가장 인기 있는 체험 시설은? 바로 ‘VR 체험기기’예요. 작년 평창올림픽 한전 및 전력그룹사 홍보관에 설치하여 관람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기인데요. 이 VR 체험기기를 본사 홍보관에 재설치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재미있게 구경하다 보면 전력사업에 대한 공부가 저절로 되는 한국전력 본사 홍보관! 입장료도 무료이니 부담 없이 방문해보세요~.




▶ 위     치 : 전라남도 나주시 전력로55 한국전력 본사 내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금요일은 오후 5시까지)

▶ 입장비용 : 무료

▶ 이용방법 : 별도 신청 필요 없이 방문 가능






세상 꿀잼 시설 다 모인 곳~, 빛가람 호수공원


▲ 빛가람 호수공원 파노라마 ⓒ 이요한



한전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나주혁신도시 중심에는 빛가람 호수공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인공호수 공원 중에서 2번째로 큰 규모인데요. 한 바퀴 도는 데만 1시간 이상 소요된답니다.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서 가족과 함께 걷기에도 좋아요.



▲ 빛가람 전망대 전경 ⓒ 이요한


빛가람 호수공원에서 꼭 들러야 할 곳은 공원 가운데 베메산에 위치한 빛가람 전망대입니다. 빛가람 전망대는 총 7층으로, 지상 2층에는 전시공간이 있는 전시동이 위치해 있고 지상 5층에는 전망타워가 있어요. 하절기(3월~10월) 운영시간은 09:00~22:00이며, 동절기(11월~2월)에는 21:00까지만 운영한답니다. 매주 월요일 및 설·추석 명절 당일에는 휴관이니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입장료는 한전 홍보관과 마찬가지로 무료랍니다. 전망타워에서 바라보는 나주의 야경은 참 아름다우니, 놓치지 말고 방문하세요~!



▲ 빛가람 혁신도시 전시관 ⓒ 이요한



빛가람 전망대 입구에는 빛가람 혁신도시 전시관, 기획전시실, 안내데스크, 카페가 위치해 있는데요. 특히 빛가람 혁신도시 전시관에 볼거리가 많아요. 전시관은 ‘도시 홍보관’과 ‘이주민 기념관’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도시 홍보관’은 나주혁신도시에 대해 영상과 그래픽 패널 등으로 소개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 스페이스 드롭 ⓒ 이요한



특히 스페이스 드롭이라는 엘리베이터가 눈에 띄었어요. 엘리베이터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내부의 세 면이 스크린 화면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문이 닫히면 세 면 전체가 영상으로 꽉~차는 디지털 영상쇼가 시작돼요. 빛가람 혁신도시 전망대와 주요 건물을 조망한 후 전망대에서부터 수직 상승하여 우주까지 닿은 뒤. 다시 수직 하강하여 현재 위치로 돌아온다는 내용이죠. 제가 영상을 직접 찍어왔으니, 함께 보실까요?



▲ 스페이스 드롭 영상 ⓒ 이요한


※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이주민기념관 ⓒ 이요한



이주민 기념관은 나주혁신도시가 생기기 이전의 마을 풍경과 이주한 주민들의 일상을 추억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사람들의 감동과 행복을 디자인적으로 재해석한 아트월을 볼 수 있어요.



▲ 빛가람 모노레일 ⓒ 이요한



빛가람 전망대의 또 다른 재미로는 모노레일이 있습니다. 지상 2층인 전시동에서 지상 5층인 전망타워동까지 96m 길이의 모노레일이 설치돼 있는데요. 탑승하면 나주혁신도시의 시원한 장관을 감상하며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답니다.


탑승료는 편도 1,000원이에요. 또한 탑승 발권은 폐관 30분 전에 마감하니 이용 시 참고해 주세요.



▲ 나주 빛가람 전망대 돌 미끄럼틀 ⓒ 이요한



전망타워동에서 지상으로 내려갈 때, 모노레일 외의 또 다른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국내 유일의 ‘돌 미끄럼틀’인데요. 전망대에서 전시동까지 100m 길이를 15초 만에 미끄러져 내려올 수 있어요. 정말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답니다! 체험료는 1,000원이며 운영시간은 09:00~12:00, 14:00~17:00예요. 신장 130cm 이상인 분들만 탑승하실 수 있으며 안전모, 안전복, 보호대 등의 장비를 착용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 전망대에서 바라본 한전 본사 ⓒ 이요한



전망타워동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에 도착한 모습입니다. 전시관에서는 혁신도시 전체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한전 본사도 함께 볼 수 있어요.



 

▲ 빛가람 유아숲 체험원 ⓒ 이요한



빛가람 호수공원에는 다양한 산책로와 함께 체험공간도 조성돼 있어요. 대표적으로 빛가람 유아숲 체험원이 있답니다. 숲속 놀이터부터 숲속 교실, 밧줄 놀이터 등이 있어 어린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장소예요.



 빛가람 전망대 야경 ⓒ 이요한



빛가람 호수공원과 전망대는 밤에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해요. 색색깔의 분수쇼부터 탁 펼치진 야경까지 즐길 수 있으니, 밤에도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금성관/나주목문화관/목사내아/나주곰탕거리


 

▲ (좌) 금성관 정문 / (우) 금성관 전경 ⓒ 이요한



나주 금성관은 나주목(나주시와 나주군의 일부를 포함하는 옛 행정구역)을 방문한 손님들이 머무는 객사입니다. 사신을 접대하고, 관부의 위엄을 세우는 공간이기도 했죠. 그래서 각 고을의 관아 시설 중 규모가 제일 크고 화려하답니다. 금성관은 1487년에 건립된 유서 깊은 건물인데요. 임진왜란으로 피해를 입어 1617년에 중건했죠. 금성관에서 우리나라 전통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 나주목문화관 ⓒ 이요한



금성관 옆에는 나주목문화관이 위치해있어요. 이곳에는 각종 조형물과 사진, 홀로그램을 이용해 나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전시물이 있는데요. 이곳을 둘러보면서 나주가 ‘천년고도 목사고을’이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주목사 홀로그램 ⓒ 이요한



특히 홀로그램을 이용해 나주목사의 하루 일과를 보여주는 전시가 가장 재미있었어요. 홀로그램으로 재탄생한 나주 목사 미니어처가 움직이면서 어떤 업무를 수행했는지 알려줬답니다.



 목사내아 ⓒ 이요한



나주목문화관 옆에는 목사내아가 위치해 있는데요. 목사내아는 나주목사의 관사로, 건물의 이름은 금학헌입니다. 내부에는 목사들의 방을 복원해둬서 이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엿볼 수 있는데요. 전통 한옥의 맛을 느끼며 숙박도 할 수 있으니, 이색적인 숙박을 원하신다면 한 번 예약해보세요!



 

▲ (좌) 나주곰탕거리 / (우) 나주곰탕 ⓒ 이요한



금성관 주변 명소로 나주곰탕거리를 빼놓을 수 없죠. 금성관 정문부터 나주곰탕 가게들이 줄지어 있는데요. 곰탕을 먹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나주곰탕은 소뼈만 우려내는 일반 곰탕과는 달리, 양지나 사태 등 좋은 고기도 많이 넣어 육수를 내기 때문에 짜지 않고 개운한 맛을 자랑해요. 나주곰탕 한 그릇 꼭 비우고 가세요~!





메타세쿼이아 길, 나주에도 있다 : 자연산림자원연구소


▲ 제5기 전기사랑기자단 발대식 당시

방문했던 산림자원연구소 ⓒ한국전력



전라남도 자연산림자원연구소는 전기사랑기자단 5기 발대식 때 방문했던 곳이기도 해요. 나주혁신도시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답니다. 넓은 삼림욕장이 울창한 수목으로 뒤덮여 있어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특히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걷다 보면 산림자원의 웅장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 (좌) 겨울의 산림자원연구소 산책로 / (우) 연못 ⓒ 이요한



산책로도 정말 잘 조성되어 있는데요. 특히 겨울에는 설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기에 계절과 상관없이 추천하는 장소랍니다.




 빛가람 호수공원 야경 ⓒ 이요한



이렇게 과거와 현재, 자연을 느낄 수 있는 2천 년 역사도시 나주의 대표 관광지를 알아봤는데요. 색다른 국내 여행지를 찾고 계시다면? 나주에 꼭 놀러 오세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