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창시절, 명절이 되면 학교를 쉰다는 생각보다 반가웠던 게 있습니다. 바로 추석특선영화! 신문 속 TV편성표를 보며 보고 싶었던 영화가 있으면 빨간 색연필로 잊지 않게 표시를 하곤 했습니다. 


비록 지금은 언제든 쉽게 영화를 즐길 수 있지만 그래도 추석특선영화라는 단어는 왠지 모를 기대감을 주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2014년 추석특선영화를 소개합니다. 모두 마음속에 빨간 색연필을 준비해주세요^^


9월 6일 (토)


오전 0:20 <노예 12년>(KBS1)


[출처: 네이버 영화]


명절 특선 영화는 노예 12년이 추석특선영화의 문을 엽니다. 

자유로웠던 한 남성이 납치돼 12년간이나 노예로 살았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각색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인정받은 작품입니다. 브래드피트가 제작자로 참여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죠.


오후 8:45 <관상>(SBS)


[출처: 네이버 영화]


"사람의 얼굴에는 세상 삼라만상이 모두 다 들어있소이다"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다 역모의 중심에 서게 된 어느 관상가의 이야기, 영화 '관상'이 방영됩니다. 영화 '관상'은 이미 많은 분들이 영화의 내용을 알고 계실 거에요. 특히 영화가 시작하고도 30분간 나오지 않았던 이정재 배우가 스크린에 나온 순간 심!쿵!한 관객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현재 핫한 인기를 이어가는 이종석, 조정석 등이 출연하며 다양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9월 7일(일)


오후 11:15 <소원>(SBS)


[출처: 네이버 영화]


'조두순'사건을 모티브로 한 소원은 아동 성폭행 사건의 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아빠 역의 설경구씨는 처음 시나리오를 받고도 가슴 아픈 소재라 차마 읽지도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성폭행 피해아동의 아버지가 쓴 글을 접하게 되었고, 아픈 현실이지만 세상에 똑바로 알릴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생각해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시청하는 많은 분들도 함께 공감하고 좋은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면 좋겠네요. 


9월 8일(월)


오전 0:00 <늑대소년>(KBS2)


[출처: 네이버 영화]


이보영과 송중기의 케미를 자랑했던 늑대소년이 방송됩니다. 꽃미모를 선보였던 송중기는 이 영화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죠. 그리고 응답하라 1994에서 지고지순한 칠봉이 역할의 유연석 배우가 늑대소년에서는 악역으로 나왔는데요. 2012년 가을 흥행돌풍을일으켰던 늑대소년 놓친분들이 계셨다면 이번기회는 놓치지 마세요.


오후 12:20 <마이 리틀 히어로>(SBS)


[출처: 네이버 영화]


마이 리틀 히어로는 허세 상위 1%의 삼류 음악감독과 아버지를 찾고 싶은 마음에 뮤지컬 오디션에 출연한 영광이의 이야기입니다. 뮤지컬 주인공을 뽑는 오디션이 영화의 주 무대인 만큼 뮤지컬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반가운 영화가 될텐데요. 특히 뮤지컬 빌리 엘 리어트를 본 분들이 계시다면 반가운 얼굴들을 자주 만나실 거에요. 주인공 영광이의 맑은 목소리 또한 영화의 빅재미 중 하나랍니다. 


9월 9일(화)


오전 0:50 <맹룡과강>(KBS1)


[출처: 네이버 영화]


'아뵤~' 한마디로 설명되는 배우 이소룡. 그리고 이소룡을 좋아했던 분들에게 반가운 영화인 맹룡과강이 방영됩니다. 정무문이 아시아 지역에서 흥행에 성공하자 많은 제작자들은 이소룡에게 영화를 제의합니다. 심지어 개런티로 백지수표를 제시한 곳도 있었지만 자신만의 영화를 만들고 싶었던 이소룡은 이를 거절하고 '맹룡과강' 제작에 들어갑니다. 맹룡과강은 홍콩 영화 최초로 해외 로케이션을 기획해 영화에 담았는데요. 어떤 장면인지 궁금한 분들은 영화에서 확인해보세요. 


9월 10일(수)


[출처: 네이버 영화]


대체휴일인 10일에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합니다. 과거 영웅들의 이야기 '조조 황제의 반란'(KBS), 인생 최고의 반전을 꿈꾸며 마카오로 떠나는 '도둑들'(SBS), 그리고 야구하는 고릴라 링링의 '미스터고'(SBS)가 방영됩니다.


미스터고는 서커스를 이끄는 15세 소녀와 그녀의 유일한 가족 고릴라 링링이 한국 프로야구에 데뷔를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허영만 화백의 작품 '제7구단'을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허영만 화백의 글과 그림이 28년 만에 살아 움직이는 화면으로 재탄생 된 것인데요. 허영만 화백의 작품에 열광했던 아버지, 야구에 열광하는 이모, 삼촌, 고릴라 

등 동물 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들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총 7편의 영화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EBS와 각종 케이블 방송사에서 추석특선 영화가 많이 대기 중입니다. 추석 연휴 극장을 찾기 어려웠던 분들, 하루종일 음식 준비로 바빴던 분들, 때론 추석이지만 혼자 보내야 하는 분들 TV속에 잘 차려진 영화관으로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