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추석 연휴!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및 친지들과 나들이 계획 있으신가요? 너무 먼 곳을 가기에는 부담스럽고 거창한 곳을 가기에는 시간이 걱정이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가족들과 나들이 하시기에 좋은 휴식공간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세종특별자치시에 있는 보석같은 공간! 세종 호수공원이죠^^


본격적인 공원으로 들어가기 전! 세종시 호수공원 주차장을 잠깐 소개해드릴께요^^ 이곳에는 특이한 시설이 있는데요. 사진을 잘 봐주셔요. 세종 호수공원 주차장에서 발견할 수 있는 태양광 그늘막이 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주차장(전체 1만 2000㎡ 중 8000㎡)에는 대규모 태양광 그늘막이 설치되어있는데요. 세종시는 2030년 까지 에너지 사용량의 15% 이상을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로 사용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이 태양광 그늘막도 태양빛을 이용해서 전력을 생산한다고 하네요.


여름에는 햇빛을 막아주고 겨울철에 눈과 비를 막아주고 전기도 생산하고 정말 일석이조죠? 연간 125만 kWh의 전기를 생산, 세종시민 400가구가 연중 사용할 수 있는 무공해 전기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세종 호수공원은 국내 최대 면적인 322,800m2(98천평)으로 평균 수심은 1.5m라고 합니다. 호수공원의 수량은 양화취수장에서 금강원수를 하루 5000톤을 취수해서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도심 속에서 해변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약 150m 길이의 모래사장과 최대 50m까지 물을 뿜어낼 수 있는 고사분수, 각각 테마가 다른 이동식 소형섬 5개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호수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수변전통공원과 정자와 산책을 즐기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고라와 음수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호수가 생각보다 규모가 크고 정취가 좋아서 많은 분들이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시고 계시더라고요.



세종호수공원은 다양한 조형물도 많이 있어 눈이 심심할 틈이 없습니다. 바람도 한층 상쾌해진 요즘! 연인들끼리 오시면 좋을 것 같네요! 데이트 장소로도 강력추천합니다.



여름에 해변을 즐기지 못하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바로 호수공원의 모.래.사.장 물놀이섬 앞에 있는 모래사장은 해변을 그대로 옮긴 듯한 착각을 줍니다. 호수공원에 모래사장이라.. 안 어울릴 것 같지만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죠!



물놀이섬은 수심이 50cm 이기때문에 어린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였습니다.아이들이 열심히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엄마미소가 절로~~ 


그런데~긴 다리를 건너면 보이는 저기 특이한 건물은 무엇일까요?



바로 수상무대 섬인데요! 5개 주제섬의 하나로써 오랜 세월 금강의 물결에 의해 다듬어진 조약돌을 형상화 해서 만든 공연장입니다! 낮에도 특이한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밤에 보면 더 멋있을 것 같네요!


날짜를 잘 맞춰 가시면~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어요! 수상무대섬'은 672석의 객석을 갖추고 최대 1천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라고 하네요.



수상무대 섬을 가는 다리 전에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2014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해양레저 스포츠 체험교실! 교육신청만 하면 참가비는 무료니 어서어서 신청해서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겨보셔요!



중간중간에 풍력과 태양광을 이용한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어서 에너지를 절감하려는 노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테마 산책로에서 자전거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잘 닦인 자전거길 코스가 좋아서 자전거를 타러 많이들 오시더라고요! 이런 곳에 자전거를 타면 정말 상쾌할 것 같아요.



다음은 축제섬입니다. 세종호수공원 5개 주제섬 중에 하나로 공원의 활성화를 위해 각종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하는 독립된 구조의 섬입니다. 세종 호수공원은 각각 장소마다 분위기가 달라서 걸어다닐 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들었는데요. 특정시간이 되니 초대형 분수도 볼 수 있었습니다. 시원한 물줄기를 보니 마음이 뻥! 뚫립니다^^



세종 호수공원이 몇몇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세종 호수공원을 방문하시면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낮에 방문했지만 저녁 때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종 호수공원에는 무료 공원도 열리고 있는데요. 이번 추석연휴가 끝나고 난 후에도 여러가지 공연이 있으니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공연장소는 세종특별자치시 호수공원 중앙 무대섬인데요~공연장소는 내부사정이나 기상변화로 다소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세종특별자치시 블로그에도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한 번 들러보세요^^


▶세종특별자치시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지금까지 세종호수공원의 매력을 살펴봤습니다. 귀향·귀성길에 들러보시면~장시간 운전이나 음식 장만으로 쌓였던 피로가 싹~! 달아날 것 같지 않으신가요?


청명한 가을~! 한가위를 맞아 가족과 함께 오붓한 시간 보내시고 자연을 벗삼아 재충전하고 돌아오시길 바랄게요^^


댓글쓰기 폼
  • BlogIcon MJ 2014.09.05 18:23
    돈도 운 둘고 가족끼리 부둠 없이 가기에 참 좋은 곳 같네요! 힐리하러 가야겠네요 ㅋㅋ
  • 김선주 2014.09.06 16:30
    호수공원이 넓고 다양하게 볼거리가 많아서 힐링하기 좋은 곳이예요! 꼭 방문해보셔요!
  • BlogIcon 이지민 2014.09.05 18:24
    요즘 날씨도 좋은데 호수공원가서 공연보고 싶네요^^
  • 김선주 2014.09.06 16:31
    공연도 하니 날짜 참고하셔서 공연도 즐기시길 바랄께요!
  • BlogIcon 2014.09.05 19:27
    저도 호수공원 가봣어요 생각보다 넓고 좋더라구요^^
  • 김선주 2014.09.06 16:31
    저도 갔다와서 반했답니다! 공연도 하고 있으니 다시 한번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애요!
  • BlogIcon 김지협 2014.09.05 22:00
    참 이쁘네요!! 덕분에 잘보고 힐링하고 갑니다^^
  • 김선주 2014.09.06 16:32
    정말 예쁜 공원입니다! 호수공원에서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랄께요!
  • BlogIcon 유유 2014.09.05 22:25
    산책하기좋은곳같네요 글잘봤습니다~
  • 김선주 2014.09.06 16:32
    자전거도 많이들 타시더라고요! 가족분들과 함께 오셔도 좋을 것 같애요!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