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늘은 높고 나는 살찌는 계절,

‘천하의 부엌’ 오사카 여행기



‘천하의 부엌’이라는 별명을 가진 도시, 방문하면 반드시 하루에 다섯 끼를 먹어야 한다는 도시. 오사카! 한국에서 비행기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오사카는 식도락, 쇼핑 그리고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이 오사카에 방문했을 때 꼭 먹어야 할 매력적인 음식을 소개해 드릴게요. 하늘은 높고 식욕은 당기는 계절, 오사카로 먹방 여행 떠나세요~!



한입에 쏙! 동글동글 다코야키


 


밀가루 반죽에 문어를 넣고 동그랗게 구운 뒤 가다랑어 포와 마요네즈 소스를 뿌려 먹는 다코야키. 일본 대표 길거리 음식인 만큼 가격도 저렴하고 판매하는 곳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오사카 맛집을 찾아가는 길이라면 다코야키를 반드시 사 가세요. 왜냐하면 대부분의 오사카 맛집은 반드시 1시간 이상 줄을 서야 하기 때문이죠! 탱글탱글한 다코야키를 음미하며 대기시간의 지루함을 날려버리세요.



▶ 주소 : 구로몬 시장, Osaka, Chuo, Nipponbashi, 2 Chome−3−2




음식 한류의 시작, 야끼니꾸


 


야끼니꾸는 일본어로 ‘불에 굽는 고기’라는 뜻이에요. 일제 강점기에 일본으로 건너간 재일교포들이 한국식 불고기를 일본인 입맛에 맞도록 변형한 음식인데요. 한국식 불고기는 고기를 양념에 재워서 굽지만 야끼니꾸는 고기를 먹기 직전에 양념한 뒤 간장소스인 다레 소스에 찍어 먹는 게 특징입니다. 부드러운 소고기와 달콤한 다레 소스의 조화가 일품인데요. 맥주를 곁들이면 행복은 두배가 된답니다!



▶ 주소 : 호르몬 다카라, Osaka, Chuo, Nanbasennichimae, 11−28




오사카의 빈대떡! 오코노미야키


 


한국에 빈대떡이 있다면 오사카에는 오코노미야키가 있죠! 모두 잘 아시다시피 오코노미야키는 밀가루 반죽에 고기, 오징어, 양배추, 달걀 등의 재료를 섞은 후 철판에 구워 소스와 마요네즈를 뿌려 먹는 요리입니다.


오늘날과 같은 형태의 오코노미야키가 나타난 때는 1923년 간토 대지진 이후라는데요. 대지진 이후, 주식인 쌀을 구하기 힘들어지자 쌀 대신 밀가루를 이용한 오코노미야키를 먹게 됐어요. 이 음식이 오사카로 전파되면서 양배추, 고기, 오징어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는 오늘날의 오코노미야키가 됐답니다.


현지에서 오코노미야키를 즐길 때는 젓가락을 사용하는 대신 ‘코테’라고 하는 조리기구를 이용하여 먹어보세요. 오코노미야키를 제대로 즐기는 팁이랍니다~!



▶ 주소 : 미즈노, Ōsaka-shi, Chūō-ku, Dōtonbori, 1 Chome−4−15




미니언즈 간식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에는 특별한 간식이 있습니다. 바로 유명 애니메이션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미니언즈 푸드’인데요! 귀엽고 깜찍한 미니언즈 호빵, 미니언즈 아이스크림, 미니언즈 팝콘 통 등 다양한 미니언즈 간식을 만날 수 있답니다. 



귀여운 캐릭터를 베어 먹어야 해서 마음이 아프지만, 미니언즈 간식 인증샷을 찍는 것 또한 오사카 여행의 매력이 아닐까요?



▶ 주소 :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Ōsaka-shi, Konohana-ku, Sakurajima, 2 Chome−1−33



추천 레스토랑 : 미슐랭 투 스타, 겐지(Genji) 레스토랑


 


 


마지막으로 일본의 스타 요리사 ‘모토가와 아츠시’ 셰프의 ‘겐지 레스토랑’을 소개하겠습니다. 모토가와는 TV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쿸가대표’ 등에 일본 대표로 출연해 인지도가 높은 요리사인데요. 한국인을 위한 코스 메뉴 및 한국인 요리사님의 친절한 요리 소개도 들을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는데요. 일본에 가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 주소 : 겐지, Ōsaka-shi, Nishinari-ku, Tamadehigashi, 2 Chome−14−4 GRACE帝塚山




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그 도시의 맛과 멋을 즐기는 거겠죠.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오사카! 이번 가을에 마음 가볍게 떠나서 위장 무겁게 돌아오시는 건 어떠세요?



댓글쓰기 폼
  • 키키 2018.10.12 09:15
    와 나 진짜 오사카 너무좋아 한번 다녀왓는데 아직 못먹오본 음식이 많다는 생각에 11월에 한번 더 가려고 남치니랑 티켓팅 했어여 ㅋㅋㅋㅋ볼건 뭐 다 본거 같고 거기서 거기고 그냥 오로지 먹는 여행!!
    저번에 여행 갔을 때도 시원스쿨 일본어에서 급하게 회화 공부 하고 갔었는데, 요번에도 마찬가지.. ㅋㅋㅋㅋ미리 공부좀 하자 싶어도.. 참 ㅋㅋㅋㅋㅋ
  • 권중근 2018.10.12 09:44
    12월 오사카 여행을 가는데 오코노미야키 꼭 먹어보겠습니다^^
  • 너의목소리 2018.10.15 11:21
    오로지 먹기 위해서 오사카에 가고 싶네요. 일본은 정말 음식은 짱짱... 다만 자연재해 때문에 좀 불안함
  • 제제 2018.10.15 19:53
    11월에가는데 알찬정보감사합니다 :)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