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늘은 높고 여행 가기 좋은 계절

제주 스쿠터 여행, 나만 따라와~




선선한 날씨에, 적당한 바람이 부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죠? 여러분의 색다른 주말을 위해 저의 제주도 스쿠터 여행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깨끗한 제주의 공기를 마음껏 들이켜며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스쿠터 여행! 이미 제주도를 대표하는 테마 여행 중 하나로 자리 잡았죠. 이런 로망을 실제로 옮겨보니 정말로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경험이었답니다. 격한 업무, 학업, 성적, 취업 등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계신다면 제주도 스쿠터 여행을 강력 추천드려요.



 


스쿠터 역시 원동기 종류 중 하나라서 임대를 위해서는 운전면허가 필요한데요. 면허는 있지만 장롱면허라서 두렵다고요? 스쿠터는 조금만 배워도 운전할 수 있을 정도로 조작 방법이 간단합니다. 몸치인 저 역시 30분 스파르타 교육만으로 금방 운전할 수 있었거든요. 개인적으로 자전거 타기보다 훨씬 쉬웠답니다.





먼저 시원한 제주도 해안도로 영상 먼저 감상하시죠!






좋은 스쿠터 임대 업체를 고르려면?



제주도에는 참 다양한 스쿠터 임대 전문 업체가 있는데요. 좋은 업체를 고르기 위해 꼭 확인해야 할 사항 네 가지가 있답니다.



① 비용은 어떠한가?

스쿠터 임대 서비스는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요금이 꽤 달라진답니다. 특히 비수기에는 보험 비용만으로도 스쿠터를 빌려주는 업체도 있어요. 또한 보험의 종류에 따라 비용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스쿠터 보험은 일반 자차와 완전 자차로 나뉜답니다. 완전 자차는 보험료가 더욱 높게 책정되지만, 폐차 시에도 본인 부담이 전혀 없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러니 보험의 종류를 잘 따져본 뒤 스쿠터를 빌리세요!


②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일부 스쿠터 임대 업체들은 공항에서 왕복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해요. 스쿠터를 빌리고 반납할 때 공항까지 가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겠죠?



③ 운전교육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스쿠터 운전이 처음인 분들을 위해 운전 교육까지 해주는 업체도 있는데요. 스쿠터 운전에 자신이 없다면 이런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업체에 따라 헬멧, 마스크,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폰 충전기 등을 빌려주는 곳도 있어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잘 고려해 업체를 선정하세요!



▲ 라이딩 중 방문했던 카페 ‘몽상 드 애월’



스쿠터 여행 꿀팁 하나!


스쿠터 여행을 시작하기 전, 짐 옮김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저렴한 비용으로 다음 숙소까지 무거운 짐을 옮겨주는 서비스인데요. 여행가방을 스쿠터에 위태롭게 매달고 이동하지 않아도 돼서 참 편리하답니다.






제주도 해안도로 코스 소개



▲ 제주도 해안도로 소개 (출처 : 자전거 행복나눔 홈페이지)


스쿠터를 타고 해안도로를 따라 제주도를 한 바퀴 돈다면? 주행거리가 약 234km 정도 되는데요. 꼬박 하루를 달리면 충분히 완주할 수 있는 거리랍니다. 천천히 관광지도 둘러보며 여유롭게 여행한다면, 제주도 전체를 둘러보는데 3~4일이면 충분할 거예요.



 



자전거 행복나눔 수첩이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준비해 가면 이렇게! 해안도로 스탬프 투어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 제주도 스타벅스에만 있는 메뉴, '오메기 블랜디드'



매력 만점인 제주도 스쿠터 여행!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용기 내서 도전해보세요. 그 어떤 호화로운 여행보다 깊은 추억으로 남을 테니까요~!




댓글쓰기 폼
  • 권중근 2018.10.06 19:19
    제주도 가고싶게 잘 써놓았네요! 스쿠터와 스타벅스 경험해봐야겠어요~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