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인천으로 떠나요~!



여행은 하고 싶은데 멀리 떠나기에는 부담이 되신다고요? 가족들과 함께 주말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인천 당일치기 여행’ 어떠세요? 서울과 가깝고 생각보다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인천! 하루 동안 인천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함께 떠나 볼까요?




인천 여행 필수 코스, 차이나타운!


▲ 차이나타운



인천역에서 내려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바로 차이나타운입니다. 차이나타운은 우리나라에서 중국의 문화나 음식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소인데요. 주말이라 그런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가족단위로 놀러 왔더라고요.



▲ 콩나물 짬뽕과 불삼겹 짜장면 (장소: 유가복)




차이나타운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즐길 수 있는데요. 그중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으로 짜장면과 짬뽕을 들 수 있습니다. 짜장면은 집에서도 먹을 수 있잖아?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 텐데요. 하지만 차이나타운에는 일반 짜장면과는 사뭇 다른 짜장면들이 정말 많답니다. 저는 불삼겹 짜장면을 먹어봤어요. 매콤한 짜장 소스가 인상적이었던 불삼겹 짜장면은 볶음 우동 같은 맛이 났어요. 짬뽕은 일반적인 짬뽕의 맛과 비슷했고, 얼큰함과 시원함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 양꼬치



차이나타운 곳곳에는 양 꼬치를 낱개로 파는 가게가 많은데요. 평소 양 꼬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화덕만두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음식은 바로 이 화덕만두입니다. 찜통에 찌는 일반적인 만두와는 달리 불에 직접 구워서 만들기 때문에 만두피가 굉장히 바삭했어요. 맛은 고구마, 단호박, 팥, 고기의 총 4가지입니다. 색다른 만두를 먹고 싶으시다면 추천해요!



▲ 철판 아이스크림


상하이에서 국민간식으로 불린다는 철판 아이스크림! 차이나타운 곳곳에서 이 철판 아이스크림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만드는 과정 또한 즐겁기 때문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먹거리랍니다. 이 외에도 월병, 탕후루, 치빗코야끼, 홍두병 등 다양한 이색 먹거리를 즐길 수 있었어요.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포토스팟, 동화마을



▲ 동화마을 입구



두 번째 방문지는 차이나타운에서 걸어서 10분이면 도착하는 동화마을입니다. 동화마을에 도착하니 마치 어린아이로 돌아간 느낌이었는데요. 동화를 좋아하는 귀여운 아이들부터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청년들, 그리고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은 어르신들까지 전 연령층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었습니다.



 

▲ 동화마을 벽화



흥부와 놀부부터 잭과 콩나무까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동화 벽화들이 가득했는데요! 동화 벽화 앞에서 사진을 찍으며 어릴 적 추억을 되새길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어요.



 

▲ 동화마을 내에 있는 카페 (장소 : 우물 옆 그 집)



동화마을에는 다양한 카페들도 있는데요. 차이나타운부터 동화마을까지 정신없이 걷다가 잠시 쉬고 싶을 때 이런 아름다운 카페에서 휴식을 취해보세요. 향긋한 차를 마시며 다음 장소로 이동할 힘을 충전할 수 있답니다!



디스코팡팡의 원조, 월미도! 


마지막으로 도착한 장소는 월미도입니다. 월미도는 송월동 동화마을 정거장에서 23번, 2번, 10번 버스를 타면 1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 월미도 바다



월미도에 가자마자 보고 싶었던 바다!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유람선을 타시는 분들도 계셨답니다.


▲ 월미 테마파크 이용권


월미도에 가면 꼭 가고 싶었던 월미 테마파크! 생각했던 것보다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있었는데요. 월미 테마파크는 입장료가 따로 없고, 타고 싶은 놀이기구의 1회 이용권을 구입하면 놀이기구를 탈 수 있어요. 



▲ 대관람차


월미 테마파크에 가서 꼭 타보고 싶었던 대관람차. 관람차를 타니 월미도의 풍경이 한눈에 보였어요. 대관람차는 어두울 때 타면 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답니다!



▲ 불꽃놀이



월미도에 어둠이 찾아오면 많은 사람들이 불꽃놀이를 즐겨요. 바쁜 일상 속에서 하지 못하는 경험들을 해보니 재미있었습니다.


※ 불꽃놀이를 할 땐 반드시 바다 쪽을 향해서 해주세요.



글과 사진으로 떠난 당일치기 인천여행! 어떠셨나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벼운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가기 좋은 장소죠. 여러분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인천으로 떠나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