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선한 가을, 무료로 즐기는 

대구 핫플레이스 3!



여러분! '대구'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지난여름 내내 큰 화두였던 '대프리카'가 먼저 떠오르시겠죠? 대구에는 그 외에도 젊음의 거리인 동성로, 맛있는 안지랑 곱창·막창 골목 등의 즐길 거리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멋진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세 곳의 핫 플레이스입니다!


대구에서 가장 큰 달이 있는 대구예술발전소와 청년 창작자들의 실험적 예술 활동 공간인 수창청춘맨숀, 그리고 대구 유일의 동물원이자 도심 속 공원인 달성공원까지 함께 살펴봐요~!





대구에서 가장 큰 달이 있는 <대구예술발전소>


ⓒ 김환민



대구예술발전소는 대구 여행자들이 빠지지 않고 꼭 들르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한국 산업유산의 대표적 공간이었던 '연초제초장 별관창고'를 리모델링한 장소인데요. 이렇게 낙후된 구도심 지역에 예술창조공간을 조성해, 도시재생 효과는 물론 작가 양성 기반을 구축했죠.



이 건물 4층에는 대구에서 가장 커다란 달이 있어요. 이 보름달 전시물은 전시기간이 따로 정해져있지 않은 상설 전시물인데요. 4층을 방문하니 많은 사람들이 달과 함께 '인증샷'을 찍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 역시 멋진 달 사진을 담아왔답니다!



ⓒ 김환민



달 전시물 외에도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 2층에는 <욜로, 오-작가여!>라는 프로젝트 전시회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대구시에서 젊은 작가들을 위한 전시공간을 마련해준 덕에 대구 시민인 저 역시 문화의 향기에 흠뻑 취할 수 있었는데요. 방명록을 작성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해 예쁜 연필까지 기념품으로 얻을 수 있었답니다!



 

ⓒ 김환민



대구예술발전소의 입장료는 무료이니, 만약 대구로 여행을 오신다면 마음 편히 방문해보세요!




▶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로 22길 31-12(수창동)

▶ 전화 : 053-430-1225~8

▶ 관람시간 : 하절기(4월~10월) 10:00am~19:00pm, 동절기(11월~3월) 10:00am~18:00pm

▶ 휴관일 :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 홈페이지 : www.daeguartfactory.kr






낡은 건물 안의 반전 매력! <수창청춘맨숀>


ⓒ 김환민



수창청춘맨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산업단지 및 폐산업단지시설 문화재생사업으로 조성한 청년 창작자들의 실험적 예술 활동 공간입니다. 요즘 소셜미디어에서 '인생샷 성지'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장소이기도 한데요. 대구예술발전소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역시나 구도심에 있던 빌딩을 활용해서인지 외관은 정말 낡아 보였는데요. 안으로 들어가니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 참 많았습니다.



수창청춘맨숀의 입장료 역시 무료인데요. 건물 안으로 들어가 보면 실제 미대생들의 작업실을 옮겨 놓은 듯한 전시물이 가득하답니다. 특유의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감성에 반해 쉴 새 없이 셔터를 눌렀답니다.




 

ⓒ 김환민



건물은 A동, B동, C동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어느 입구로 들어가더라도 각 동이 서로 연결돼 있어요. A동 1층에는 독립출판사의 출판물도 판매하고 있으니 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꼭 들러보세요. B동의 '수창문화학교'에서는 수제맥주 만들기, 다큐 영상 제작법 등에 대한 수업이 진행된답니다. 예술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에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고 싶은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로 26길 32 (수창동)

▶ 전화 : 053-430-1296~7

▶ 관람시간 : 8월까지 10:00am~18:00pm 

                  (* 9월부터 운영시간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니 방문 전에 꼭! 전화 주세요.)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기타 휴관일은 전화로 문의)

▶ 홈페이지 : www.facebook.com/Suchangmansionofyouth






대구 유일의 동물원이 있는 <달성공원>


ⓒ직접 촬영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무료 핫 플레이스는 바로 대구 유일의 동물원이 있는 '달성공원'입니다. 산책도 하고 동물도 만날 수 있는 대구의 대표 나들이 장소인데요. 날씨가 좋은 휴일이면 많은 시민분들이 찾아주셔서 인산인해를 이룬답니다. 공원에 들어서기 전, 입구에 비치된 사물함에 짐을 보관해 발걸음을 가볍게 해주세요!



 

ⓒ 김환민



달성공원은 삼한시대에 부족국가를 이루었던 달구벌의 성터라고 합니다. 1967년 5월 대구시에서 새로운 종합공원 조성계획을 세워 현재와 같은 대공원이 만들어졌는데요. 이곳에서 공작과 백조 등의 조류부터 호랑이와 곰, 코끼리 등의 정말 다양한 동물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김환민



오랜만에 동물원에 오니 저 역시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이었는데요. 곰이 사과를 먹는 재주를 부리자 아이들이 신기하다며 웃는 소리가 공원 가득 울려 퍼졌답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달성공원에는 '대한민국 어린이 헌장'도 있어 가히 어린이들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어요.




▶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공원로 35 달성공원 (달성동)

▶ 전화 : 053-803-7361

▶ 관람시간 : 공원 05:00am~21:00pm, 동물원 (9~10월) 10:00am~18:00pm

▶ 휴관일 : 연중무휴

▶ 홈페이지 : www.daegu.go.kr/Dalseongpark




지금까지 무료로 즐기는 세군데의 대구 핫플레이스였습니다.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대구로 나들이 오세요!




댓글쓰기 폼
  • 천고마비 2018.08.29 13:08
    날씨가 조금 풀리니 놀러가고 싶은 욕구가 솟구치네요! 대구 달성공원 구경하고 막창먹으러 가야겠어요~
  • 경이롭네 2018.08.29 13:15
    대구에 가면 꼭 한번 들러야겠어요!! 얼마전 포스팅 된 꿀떡두 먹구요!!
  • 권중근 기자단 2018.08.29 17:43
    역시 대구 가이드!! 상세한 내용 잘 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