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열정을 더하고 을 나누다!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스케치



 ⓒ 이요한



한반도 역사상 가장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더위보다 더 뜨거운 곳이 있었다는데요! 바로 지난 7월 17일부터 18일까지 한국전력 본사에서 개최된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6기 발대식 이야기랍니다. 열정으로 무장한 서포터즈들이 전국 각지에서 모였는데요. 저와 함께 발대식 현장을 살펴보러 가요!



 ⓒ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서포터즈 발대식은 나주의 한전 본사 2층 빛가람홀에서 진행됐습니다. 빛가람홀 입구에는 포토존이 있어서, 서포터즈 친구들은 모두 단체티로 환복 후 팀별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KEPCO 대학생 서포터즈는?


 ⓒ 이요한



한국전력을 고객에게 알리는 대학생 홍보대사이자 더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서비스 이노베이터입니다. 국민과 한국전력 사이의 벽을 허무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한전을 바로 알리고 고객의 입장에서 전력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한전의 서비스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답니다.


한국전력의 또 다른 대학생 대외활동인 전기사랑기자단과는 별개의 활동인데요. 전기사랑기자단은 한국전력 블로그,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채널로 한전의 소식을 알리며 국민과 소통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답니다.



 

(좌) ⓒ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 (우) ⓒ 이요한

 


▲ 영업운영처 CS부 신경휴 부장님  ⓒ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은 이틀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발대식 첫째 날, 서포터즈들은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어색함을 날리고 서서히 친해졌는데요. 이후 KEPCO 서포터즈 업무를 총괄하는 영업운영처 CS부 신경휴 부장님의 환영사가 이어졌답니다. 곧이어 5기 서포터즈 선배들의 꿀팁, 서포터즈 출신 신입사원 선배님의 특강, 영상 크리에이터 제작 특강 등의 알찬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이요한



서포터즈 발대식 사전 미션으로 ‘보이는 라디오’ 20초 중간광고 기획, 제작이 있었는데요. 각 팀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 광고부터 재미있는 광고까지, 다양한 결과물을 뽐냈답니다.



 

ⓒ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첫째 날 저녁 일정은 장소를 이동해 나주의 ‘엠스테이 호텔’에서 진행됐는데요. ‘Passion Show’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서포터즈들이 숨겨왔던 엄청난 끼를 발산했답니다. 춤신춤왕이 너무 많아 1등을 뽑기 어려울 정도였어요! 즐거운 시간 이후 각 지역을 대표하는 권역장이 선출됐답니다.



ⓒ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둘째 날에는 본격적인 공식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한국전력 김동섭 사업총괄 부사장님께서도 참석해주셨는데요. 서포터즈로서 책임감을 가지기 위한 선서로 발대식이 시작됐습니다.



 

(좌) ⓒ 한국전력 커뮤니케이션실 / (우) ⓒ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이후 부사장님께서 각 지역대표인 권역장에게 서포터즈 위촉장을 나눠주셨습니다. 곧이어 단상 뒤편에 설치된 서포터즈 현수막에 핸드프린팅과 함께 당부 말씀을 적어주셨어요. ‘여러분의 열정과 꿈! 한국전력의 희망과 미래입니다.’



 

ⓒ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행사 2부에서는 부사장님과 함께 ‘보이는 라디오’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서포터즈 친구들의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이었는데요!


가장 인상 깊었던 질문은 “안정적인 일과 하고 싶은 일 중에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였는데요. 이 질문에 김동섭 부사장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답변해주셨습니다. “제 딸아이도 디자인 쪽에서 전공을 하다가 20대 후반까지 광고회사에 다녔습니다. 그러다가 1년 전부터 요리가 하고 싶다고 호주로 유학을 갔답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응원하겠습니다.” 부사장님의 실제 경험에서 우러나온 말씀이 저희 서포터즈에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이후 점심시간에 한국전력 임직원분들을 위한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빛이 있어 세상이 밝고 따뜻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서 작은 선물을 전달했답니다. “한국전력 파이팅!” 응원 구호가 본사 꼭대기까지 쩌렁쩌렁 울렸어요!



ⓒ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이렇게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6기 발대식이 마무리됐는데요. 앞으로 한국전력과 국민 사이의 벽을 허물고 둘을 끈끈하게 이어줄 KEPCO 서포터즈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KEPCO 대학생 서포터즈 6기 파이팅!




댓글쓰기 폼
  • 에너지 2018.08.13 11:25
    열정이 넘치는 대학생들! 응원합니다!!!~
  • missU 2018.08.17 14:50
    한전 서포터즈로서 좋은 의견과 활동 기대합니다.
  • 서포터즈 화이팅 2018.08.17 14:55
    한전 서포터즈 더운 여름에 고생이 많습니다. 국민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좋은 의견 부탁드려요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