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엔 숲으로!

서울의 숨은 힐링 명소 '북서울 꿈의 숲'

 

 

ⓒ 장하늬



시험, 직장 생활과 같은 바쁜 일상으로 지친 분들이 많으시죠? 저 역시 한 학기를 힘겹게 마치고 번 아웃된 상태로 여름방학을 맞았는데요. 저처럼 휴식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북서울 꿈의 숲을 소개해 드릴게요!



▲ 네이버 지도 화면 캡쳐




 북서울 꿈의 숲 


▶ 주소 : 서울시 강북구 월계로 173

▶ 전화 : 02-2289-4000~5

▶ 관람시간 : 상시개방


▶ 주차장 : 총 주차대수 402대, 동문과 서문 2개소에 운영 중.

▶ 대중교통 : 4호선 미아사거리역 1번 출구로 나온 뒤, 강북09 혹은 강북 11 마을버스 탑승.

                혹은 4호선 미아사거리역 3번출구로 나온 뒤, 강북05 마을버스를 탑승.


 

 


첫 번째 힐링 코스 : 자전거 대여

 

ⓒ 장하늬

 


방문자 센터 앞에는 서울시 공공 자전거, ‘따릉이대여소가 위치해있어요. 시간 여유가 있으시다면 복잡한 버스와 지하철 대신 자전거를 타며 여유를 느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이용 가격은 한 시간에 1,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랍니다.


 


▲ 출처 : 북서울 꿈의 숲 홈페이지 



 

자전거를 타고서 초화원 부지에 위치한 사슴방사장과 태양광 발전소에 가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요즘 날씨가 더우니 선선한 저녁시간에 이용해보세요~.

 



 

두 번째 힐링 코스, 창녕위궁재사

 

ⓒ 장하늬


 

북서울 꿈의 숲에는 등록문화재 40호인 창녕위궁재사*가 있는데요. 조선 제23대 순조의 둘째 딸 복온공주와 부마 창녕위 김병주의 재사라고 합니다. 도심 속 높은 빌딩 숲에서 벗어나 고즈넉한 한옥에서 옛 정취를 느껴보세요!




창녕위궁재사


▶ 관람시간 : 오전 9~ 오후 6

 입장료 무료


* 재사(齋舍) : 무덤이나 사당 옆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지은 집을 뜻함.


 


ⓒ 장하늬

 



창녕위궁재사에서는 초등학생을 위한 예절교육 다례체험도 진행하고 있어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 힐링 코스, 꿈의 숲 아트센터


 

ⓒ 장하늬


 

자연 속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꿈의 숲 아트센터! 이곳에는 상상톡톡 미술관과 드림갤러리가 위치해있는데요. 감성을 가득 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답니다. 여름방학동안 클래식 해설을 들을 수 있는 '수박 프로젝트', 배우 엄마의 동화책 읽기 수업인 '낭독으로 놀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방문해 살펴보세요!


 

 

꿈의 숲 아트센터


 운영시간 : 10:00 ~ 18:00 (입장마감 17:30)

 매주 월요일 휴관

 홈페이지 : https://www.dfac.or.kr

 



 

(1) 상상톡톡 미술관





상상톡톡 미술관은 어린이를 위한 시설인데요. 지난 513일까지 케플블록 조립 아트 체험전이 열리고 있어서 방문해봤습니다. 김계현 작가 고유의 조립키트인 케플 아트블록으로 제작된 형형색색의 작품들이 관람객을 맞이했는데요. 체험자가 직접 조립하여 전시에 참여할 수도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 장하늬



케플블록은 사진과 같이 육각형 모양의 알록달록한 블록이에요. 다양한 방향으로 조립하여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답니다! 어릴 적 레고블록을 가지고 놀던 생각이 났어요~.

 

 

▲ 드림갤러리 내부 모습. 

출처 : 세종문화회관 꿈의숲 아트센터 홈페이지 

 


(2) 드림갤러리


어린이를 위한 시설로 상상톡톡 미술관이 있다면, 어른을 위한 미술관으로는 드림갤러리가 있습니다. 드림갤러리에는 전문 작가와 지역 주민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네 번째 힐링 코스, 전망대

 

▲ 전망대 외관 사진  ⓒ 장하늬




북서울 꿈의 숲이 가진 제일 큰 장점! 바로 입장료가 무료인 49.7m 높이의 전망대가 있다는 사실인데요. KBS 드라마 아이리스의 촬영지기도 한 전망대에서 탁 트인 서울 전경을 바라보는 시간은 정말 힐링 그 자체였답니다. 



▲ 전망대에서 바라본 서울 풍경  ⓒ 장하늬



 


북서울 꿈의 숲 전망대


 관람시간 : 오전 10~오후 93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입장료 : 무료


 


▲ 경사형 엘리베이터 모습 ⓒ 장하늬


 

전망대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특이하게 생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요. 바로 국내 최초로 도입된 각도 변환이 가능한 경사형 엘리베이터입니다. 비탈길을 서서히 미끄러져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참 재미있죠? 

 




지금까지 북서울 꿈의 숲 힐링 코스 네 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난 반 년 간 열심히 달려온 자신을 위해서 싱그러운 휴식을 선사해 주세요. 북서울 꿈의 숲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면, 곧 다가올 무더위도 두렵지 않을 거예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