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순천으로!

순천 토박이가 소개하는 대표 관광지

 

 

 

곧 신나는 여름방학이 다가옵니다! 청소년과 대학생들, 그리고 초등학생이 있는 가정의 학부모님들 모두 여름방학 계획을 세우느라 바쁘실 텐데요. 여름방학 때는 평소에 가기 힘들었던 장기 여행을 떠나거나 다양한 체험을 하기 좋지요. 저는 답답했던 도심을 떠나서 꽃과 나무가 가득한 자연으로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자연 속에서 힐링한 뒤, 옛날 교복을 입고 전통시장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전라남도에 위치한 순천입니다. 순천은 저의 고향이기도 한데요. 지금부터 순천 토박이인 제가 여름방학과 어울리는 순천의 방문지를 알려드릴게요!




 

국가 정원 1호로 지정! 순천만국가정원



▲ 출처 :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

 

 

텔레비전 프로그램 ‘런닝맨’, ‘6시 내 고향등에 나와서 어느 정도 인지도가 생긴 순천! 하지만 아직 그리 유명한 지역이 아니기에, 비슷한 이름의 다른 지역과 헷갈려 하시는 분이 많아요. 순창은 고추장’, 춘천이 닭갈비로 유명한데요. 앞으로 순천은 정원의 도시로 기억해주세요. 순천에는 500여 종의 나무와 110여 종의 꽃이 가득한 순천만국가정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 순천만국가정원 전경 (출처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

 


순천만국가정원은 전남 해안 하구의 연안습지인 순천만을 보호하기 위해 조성되었는데요. 수많은 자연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답니다. 도시 전체가 하나의 큰 정원으로 꾸며져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원이라고도 불리죠.


저는 5월 22일까지 봄꽃 축제가 열렸던 기간에 순천을 방문했는데요수많은 종류의 꽃과 다양한 예술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었답니다세계 각국의 꽃들과 함께 인생 사진도 건질 수 있었어요. 7월 20일부터 8월 26일까지는 여름물빛축제가 열릴 예정인데요흥겨운 음악과 LED 분수가 어우러지는 워터 라이팅 쇼물놀이 체험상사면 미드리 마을과 함께하는 반딧불 체험 등 여름밤을 로맨틱하게 보낼 수 있는 각종 행사가 열릴 거래요잠 못 드는 여름밤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해 열대야를 추억으로 바꿔보세요!


 

▲ '한국정원' 야경 (출처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

 

 


순천만국가정원에는 중국일본영국이탈리아독일 등 11개 국가의 개성을 담은 정원을 한곳에 모아두기도 했어요또한 우리 조상들의 전통 정원과 흑두루미 미로정원 등 다양한 테마의 정원도 있답니다더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관 건축가 찰스쟁스가 디자인한 테마정원까지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지요.




 

 ▲ 출처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

 



방문객들의 포토존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네덜란드 정원 모습입니다. 네덜란드의 상징인 튤립뿐 아니라 풍차, 나막신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네덜란드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네요! 



순천만국가정원 관람정보


▶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오천동, 순천만국제습지센터)

▶ 전화 : 1577-2013


▶ 관람 시간 : 5~9월은 8:30am ~ 20:00pm (입장은 19:00pm까지)

▶ 이용 요금 : 성인 (20~64세) 8,000 원, 청소년 6,000 원, 어린이 4,000 원


 


추억 나들이! 순천 드라마 세트장

 


ⓒ이가희


 

옛날 교복을 입고 1960~90년대 거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순천 드라마 세트장을 방문해보세요. 드라마 에덴의 동쪽’, ‘제빵왕 김탁구’, 영화 늑대소년등의 촬영지이기도 하답니다. 서울 변두리 극장가, 예전 종로 거리 등을 재현한 세트장은 어른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거예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670번 버스를 타면 15분 내에 도착합니다.



ⓒ이가희

 

 

친구들과 함께 드라마 세트장을 방문했는데요. 옛날 교복을 대여해 입은 뒤 다양한 인생 샷을 찍으며 정말 재미난 시간을 보냈답니다. 3000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50분간 교복을 대여할 수 있어요. 순천에서 추억 속 드라마의 주인공이 돼보는 건 어떨까요?

 



 

전통시장이 살아있다! 5일장 체험

 

 

맛의 고장 전라남도 여행에서 음식을 빼놓을 수 없죠. 순천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호남 최대의 5일 장인 순천 아랫장을 방문해보세요. 직접 재배한 채소와 과일을 주로 판매하는 시장인데요. 전통시장에서 느낄 수 있는 인심과 활기가 가득하답니다!


 

 ⓒ이가희


 

순천 아랫장을 방문하자 금토음악회가 한창이었는데요. 시장에서 웬 음악회냐고요? 순천 아랫장에서는 매주 금, 토요일(하절기 18~23, 동절기 17~22)야시장을 개장하거든요. 짱뚱어빵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와 함께 각종 공연을 즐길 수 있답니다.





천연기념물인 흑두루미와 먹황새, 노랑부리저어새 등 국제 희귀조류가 찾는 생태보고 순천. 이번 여름에는 자연과 추억, 남도 음식이라는 삼박자를 고루 갖춘 순천시로 놀러 오세요~!

 

 


댓글쓰기 폼
  • 지우개 2018.06.20 14:12
    저는 순천 낙안읍성도 좋더라구요.
  • 메이 2018.06.20 18:26
    네! 낙안읍성도 좋아요
  • 현영석 2019.03.07 10:50
    잘봤습니다. 순천 꼭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 이가희 2019.03.07 10:56
    꼭 놀러오세요 맛있는거 사드릴게요 🤗🤗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