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뮤직 페스티벌에 임하는 

우리들의 자세


 

 


변덕스러운 날씨의 초봄이 지나고, 이제 완연한 봄 날씨가 되었습니다. ~초여름의 기간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 중 마치 여행 온 기분을 낼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을 소개합니다.


 



5월과 6월은 뮤직 페스티벌 시즌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전국 각지에서 매주 뮤직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벌써 몇 해째 이어지고 있는 뷰티풀민트라이프,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 서울재즈페스티벌뿐만 아니라, 신생 페스티벌이라고 할 수 있는 필스너우르겔 페스티벌 등이 대표적인데요. 다음 표를 통해서 가고 싶은 페스티벌 일정을 미리 확인해볼까요?


 

뮤직 페스티벌 일정 정리표(서울)




주요 뮤직 페스티벌 포스터(서울)


 

주로 서울에서 열리는 페스티벌이 많지만 제주도 등 지방에서도 뮤직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도권 외 지역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에 관해 표로 알아보겠습니다.

 



뮤직 페스티벌 일정 정리표(지방)




주요 뮤직 페스티벌 포스터(지방)

 





, 그럼 이런 뮤직 페스티벌에 임하는 우리들의 자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뮤직 페스티벌 예매 꿀팁 1 : 얼리버드 티켓 노리기!

 

대부분의 뮤직 페스티벌은 예매를 서두르는 얼리버드들에게 할인된 가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20~4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다만 얼리버드 티켓은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관심 있는 페스티벌이 있다면 미리 얼리버드 티켓이 풀리는 날짜를 확인해둬야겠죠?





 

뮤직 페스티벌 예매 꿀팁 2 :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

 

뷰티풀민트라이프와 같이 수요가 많은 뮤직 페스티벌의 경우는 예상보다 일찍 매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인기 있는 공연, 한정판 제품을 다량 구입하여 프리미엄을 붙여서 파는 이들로부터 정가보다 비싼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이 방법은 사기를 당할 위험도 크고, 지나치게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뭔가 석연치 않습니다.

 

이럴 경우 취소 티켓 사냥을 노려보는 건 어떨까요? 페스티벌 날짜가 가까워질수록 종종 취소 표가 풀리기도 하거든요. 수시로 예매사이트에 접속해 확인하다 보면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찬스가 분명 올 거예요.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닙니다!

 

 


 

뮤직 페스티벌을 위해 준비할 아이템

 

가고 싶은 뮤직 페스티벌을 고르고, 예매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페스티벌 당일에 필요한 준비물을 챙길 때입니다. 뮤직 페스티벌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피크닉매트

: 모든 것이 다 있는 그 매장에서 구입할 수도 있지만, 이왕이면 감성 충만한 피크닉 매트를 준비하는 걸 추천합니다. 밝은 컬러의 피크닉 매트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인생 샷은 여러분의 것!

 

선글라스, 선크림

: 야외에서 즐기는 뮤직 페스티벌인 만큼 자외선 차단을 위해 필수!

 

도시락

: 피크닉의 꽃, 도시락! 도시락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딸기, 방울토마토 등의 간단한 과일 정도만 준비해 가도 좋아요. 땀을 많이 흘릴 수 있는 야외 페스티벌의 특성상 과일로 수분 충전도 할 수 있으니 이 얼마나 좋은 가요!

 

일부 페스티벌의 경우 일회용 도시락 반입을 금지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전에 미리 확인해보시고 준비하세요.

 

우산, 우비

: 우천 시 행사 주최 측에서 우비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도 많으니 준비하는 게 좋겠죠?





 

뮤직 페스티벌 추천 패션

 

보통 뮤직 페스티벌은 낮부터 밤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일교차에 대비해 여러 개의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이 좋습니다

 

 






가벼운 티셔츠 위에 카디건을 걸쳐도 좋고좀 더 패셔너블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가죽재킷이나 셔츠를 겹쳐 입어도 좋습니다흥이 오를 때 무대로 뛰어나가려면 신발은 운동화를 신는 게 편하겠죠?



출처 : theoutnet.com

 

 




어떠세요? 본격 뮤직 페스티벌 영업 글을 보고 나니 구미가 조금은 당기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페스티벌인 만큼 기본적인 에티켓은 반드시 숙지해 주세요. 또한 페스티벌 주최 측이 안내하는 특별 유의사항(일회용품 반입 금지, 주류 반입 금지 등과 같은 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들만 기억한다면 이번 봄~여름 뮤직 페스티벌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댓글쓰기 폼
  • refresh 2018.05.09 08:57
    다 가고 싶네요. 특히 자라섬은 매년 가고 싶은데 매년 못가고 있음..ㅠㅠ
  • 취미는음악감상 2018.05.09 16:49
    제주에서 열리는 뮤직페스티벌.. 말만 들어도 힐링되는 기분이네요.
  • doubledragon 2018.05.09 20:55
    나이38에 움프 첨가봤는데... 너무 재밌더라구요~ ㅋㅋㅋㅋ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