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 

여행주간

 


 

완연해진 봄 날씨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 라는 생각을 요즘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여행을 떠나기 좋은 달에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여행주간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4월 말에 시작되는 봄 여행주간에 대한 특별 정보를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여행주간이란?



 

여름철에 집중된 여행 수요를 분산하고,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제도입니다. 2014년 처음으로 시행되어 올해로 벌써 5년 차가 되었답니다. 여행주간 동안 전국의 지자체 및 관광업계가 협력해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혜택을 제공합니다.



2018 여행주간


평창 여행의 달 : 201829318


봄 여행주간 : 2018428513


가을 여행주간 : 20181020114

 

 

2018 여행주간에 여행을 꼭 가야만 하는 이유는 뭘까요? 바로 여행주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기 때문입니다. 만 원이라는 가격에 국내여행의 매력을 맛볼 수 있는 만 원의 행복 기차여행’, ‘행복 만원 템플스테이등이 대표적이죠.



 

만 원으로 즐기는 행복한 여행!

 

▲ 출처 : 여행주간 홈페이지 http://travelweek.visitkorea.or.kr



아쉽게도 평창 여행의 달은 이미 지났지만 봄 여행주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중 가장 기대되는 여행 프로그램은 바로 원의 행복 기차여행인데요. 매년 봄, 가을 여행주간에 진행되는 추첨제 프로그램이랍니다. 추첨에서 뽑히면 만 원 한 장으로 대한민국의 숨은 명소와 농촌마을, 전통시장을 찾아가는 당일치기 기차여행을 할 수 있죠. 관광명소는 물론 지역 농촌체험 휴양마을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니, 그 의미도 참 좋지요?





이번 기차여행 코스는 총 20개입니다. 여행주간 첫날 광주담양함평(428)을 시작으로, 영월제천(429), 금산무주거창(51), 여수(52일 및 5월 9), 공주(56), 부안(57), 포항(511), 단양(513), 영주원주(513) 투어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17년 까지는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투어만 있었는데요. 올해부터는 부산전주익산 등의 지역에서도 출발하는 투어가 새롭게 개설되었답니다. 그리고 농촌체험 8개가 추가로 포함되었고, 참가 인원도 400명이나 늘어서 2,800명까지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1인당 4명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요. 당첨자는 여행주간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로 발표된답니다아쉽게도 봄 여행주간에 운영되는 만원의 행복 기차여행참가자는 45일 접수를 마감했는데요. 가을 여행주간 추첨 기회를 노려보시는 것 어떨까요?

 



마음이 담양 담양, 봄에는 담양으로!


이번 봄에는 담양 여행 어떠세요담양은 언제 방문하든 좋은 여행지이지만봄에 방문하면 또 다른 매력이 있거든요.

 



담양의 명소 중 하나가 바로 담양 죽녹원입니다. 대나무로 가득한 정원인데요.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는 운수대통길·죽마고우길·철학자의 길 등 8가지 주제의 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죽녹원 가까이에는 메타세쿼이아 길도 있어요. 아름다운 옛 24번 국도가 지금은 담양의 대표적인 가로수길이 되었답니다.


 

▲ 달빛무월마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담양의 숨겨진 명소로는 달빛무월마을도 있답니다. 담양군 대덕면에 위치한 이 마을은 2011년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됐는데요. 마을 곳곳에 세워진 한옥에 머물며 다양한 농촌 체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대나무 통에 각종 잡곡을 직접 넣어 밥을 짓는 대통밥 체험, 돌담길 산책 및 한과 만들기 체험등 즐길 거리가 풍부한데요. 꼭 체험 프로그램을 등록하지 않고 산책만 하더라도 고즈넉한 분위기 덕에 힐링될 거랍니다~!

 




 

▷ 달빛무월마을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moowol.kr

 


 

지금까지 봄 여행주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의 여행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나요? 2018 여행주간 활성화를 통해 국내 관광 산업이 더욱 성장하기 바랍니다. 더불어 국민들이 국내 여행에 대해 긍정적인 관심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원고인 가을 여행주간 편도 기대해 주세요~!




댓글쓰기 폼
  • 핸님 2018.04.16 13:09
    여행가고 싶네요. 봄이 다 가고 있는데... 시간도 없고 같이 갈 사람도 없고..ㅠㅠ
  • 전기사랑기자단 조형남 2018.04.25 02:07
    저도 여행갈래요!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