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집 고양이, 감전되면 안 되죠!

전기사고로부터 반려동물을 지키는 

3가지 방법


 

집에 홀로 남아있는 반려묘 아리

 

반려동물과 함께 거주하는 인구의 수가 1,000만 명이 넘어선 시대! 여러분도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시나요? 지친 하루를 보내고 돌아와서 반려동물의 애교를 보면 피로가 전부 사라지는데요~. 하지만 반려동물이 혼자 집에 남겨지는 경우, 사고가 일어나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많을 거 같아요. 자나 깨나 반려동물 걱정뿐인 분들에게 전기사고로부터 반려동물을 지키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전선에는 보호 케이블 감Go!

 

핸드폰 충전기 전선에 보호 케이블을 감은 모습

 

반려동물들은 가전제품 전선에 관심이 많답니다. 전선을 발로 건드리며 장난치거나 날카로운 이빨로 물어뜯기도 하는데요. 이런 장난을 방치하면 가전제품이 쉽게 고장 날 뿐 아니라 반려동물이 감전 사고를 당할 수도 있어요. 심한 경우 화재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특히 반려동물이 이갈이 시기에 접어들면 이빨이 간지러워 평소보다 자주 전선을 물어뜯는다고 해요. 전선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말썽꾸러기 반려동물을 위해 전선 보호 케이블을 꼭 감아주세요~.

 

Tip. 보호 케이블의 끝부분을 당기면서 감으면 훨씬 쉽게 감을 수 있어요.

 


콘센트에는 안전커버 씌우Go!

 

전기 콘센트에 안전커버를 씌운 모습

 

 

따뜻한 봄을 맞아 반려동물이 본격적으로 털갈이를 시작하는데요. 집 안에 털이 날아다니면서 멀티 탭 콘센트 안에 쌓이게 됩니다. 이를 방치하면 화재로까지 이어진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불쏘시개 역할을 하는 걸 막기 위해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우리 눈에 보이는 털은 청소하면 되지만, 사각지대에 털이 쌓인다면 정말 위험하겠죠. 냉장고 뒤처럼 보이지 않는 곳에 놓인 콘센트에 털이 쌓이는 걸 막기 위해서는? 콘센트 안전커버를 사용해보세요!

 

Tip. 털갈이 기간 동안 매일 반려동물을 빗질해주세요. 눈에 띄게 털이 덜 빠져요.



 

외출 전, 전기레인지 플러그는 뽑Go!

 


가벼운 터치로도 손쉽게 작동하는 전기레인지

 

작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발생한 전기레인지 화재 사고는 무려 120건이었는데요. 화재의 범인으로 고양이가 지목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집에 홀로 남아있던 고양이가 전기레인지의 전원을 눌러서 작동했기 때문인데요고양이 외에 강아지가 화재사고를 낸 사례도 있으니, 반려동물을 집안에 홀로 두고 외출할 땐 기레인지 플러그를 꼭~ 뽑고 나가세요!

 

Tip. 매번 플러그를 뽑기 힘들다면, 전기레인지 덮개 사용을 추천해요.


 


 

 

엉뚱한 매력의 반려묘 아리

 

지금까지 반려동물의 전기사고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려동물은 호기심이 많고, 장난을 좋아하기 때문에 홀로 남겨두면 사고의 위험도 증가하는데요. 우리의 작은 실천으로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지켜주세요!




댓글쓰기 폼
  • 오르막길 2018.04.06 10:10
    앙 고양이 넘 귀엽네요. 전선 보호케이블이 있는지 첨 알았음
  • 글라스락 2018.04.09 16:40
    아리 너무 귀엽네요!!!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ㅎㅎ
  • 박은진 2018.04.10 11:51
    아리 너무 귀여워요!! ㅠㅠ 댓글을 안달수가 없군요. 털과의 전쟁이 시작되는 요즘 좋은 정보를 담은 기사 잘보고 갑니다 :)
  • 하늬팬 2019.05.19 12:36
    앙 하늬 넘 귀엽네요. 하늬 연락 정보도 좀 알 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