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사랑! 나라사랑

제15회 전기사랑마라톤 대회


 

 

유난히도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푸른 새싹이 돋아나는 봄이 왔습니다. 따뜻한 날씨를 만끽하며 달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봄은 마라톤의 계절이라고 불릴 만큼 수많은 마라톤 대회가 열리는데요. 이 중에는 전기인들을 위한 마라톤 대회도 있답니다. 바로 범전기인의 축제 한마당인 15회 전기사랑마라톤 대회입니다!

 


전기사랑! 나라사랑!” 전기사랑마라톤 대회란?


▲ 201748일에 열렸던 14회 전기사랑마라톤 대회 

(출처 : 전기사랑마라톤 홈페이지)



오는 414일 토요일,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 내 평화의 공원에서 15회 전기사랑마라톤 대회가 개최됩니다. 전기업계 종사자, 마라톤 동호회 회원 및 일반인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인데요. 산업통상자원부와 전기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전력공사, 전력거래소 등 관련 단체 및 기업이 후원하고 있답니다


국민에게 전기의 고마움과 소중함을 알리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는데요. 전기와 관련된 국내 주요 단체들이 다양한 행사를 함께 열어 국민들이 전기의 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빛 한줄기 희망기금 모금 사진

(출처 : 전기사랑마라톤 홈페이지)



전 국민이 사용하는 전기인 만큼 나눔역시 이번 행사에서 빠질 수 없답니다. 단전 가정을 위해 지원금을 모금하는 빛 한줄기 희망기금 모금*행사도 함께 진행된답니다.


 


* 빛 한줄기 희망기금이란?


'빛 한줄기 희망기금'은 전기 요금이 3개월 이상 연체된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2003년 한국전력 및 자회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모금에서 시작되었는데요.


매년 전기사랑마라톤 행사장에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도 모금하고 있답니다. 지난 2016년 대회에서는 약 700만 원이 현장에서 모였습니다.



** 지원 대상 및 지원 내용 


기초생활보장을 받고 있거나 기초생활보장급여를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 중

①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세대 ② 실질적 소년소녀가정 세대 ③ 모·부자 가정 세대 ④ 기타 저소득 가구


이 중 3개월 이상 연체로 인한 단전, 단전예고, 단전보류 된 세대의 체납전기료를 지원합니다.


 


대회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2017년 개최되었던 14회 전기사랑마라톤 대회개회식

(출처 : 전기사랑마라톤 홈페이지)



2018414일 오전 9시부터 단체 스트레칭과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개회식은 930분에, 폐회식은 13시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제13회 전기사랑마라톤 대회'에서 진행된 빅스톰' 이벤트  

(출처 : 전기사랑마라톤 홈페이지)


대회 도중 틈틈이 경품추첨, 한전 배구단 빅스톰의 배구공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어 이번 대회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 예정입니다.


마라톤 코스


전기사랑마라톤 경기 부문은 하프코스(21.0975km), 10km 코스, 5km 코스의 세 종류가 있습니다. 코스별 참가 비용은 하프코스·10km 코스 3만 원, 5km 코스 2만 원입니다. 하지만 대회일시 두 달 전에 참가접수가 마감되기 때문에 현재는 참여가 불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코스 사진 

(출처 : 전기사랑마라톤 홈페이지)


마라톤 코스는 평화광장을 시작으로 한강대교 부근을 반환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① 하프코스    : 평화광장 한강대교 부근

② 10km 코스  :평화광장 가양대교 부근

③ 5km 코스   : 평화광장 하늘공원 왕복

 



자세한 코스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 https://goo.gl/gjFRSe




코스 중간에는 구급차와 급수대가 준비되어 있어 안정적인 대회 진행을 돕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410일은 전기의 날입니다. 4월 동안 전기 절약도 실천해보고, 전기와 관련된 행사에도 관심 가지면서 전기의 소중함을 되새겨보는 것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