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에도, 제주


언제나 아름다운 제주, 겨울에도 잘 즐기는 법




눈오는 제주 겨울바다랍니다

 


JTBC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2'의 촬영지는 제주도입니다. 이상순-이효리 부부가 민박집을 운영하면서 일상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고, 손님들을 맞이하는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은 편안함과 재미를 느낍니다. 덤으로 겨울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도 볼 수 있죠.


이 프로그램 덕분에 겨울철에 제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났는데요. 그렇다면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제주도의 매력엔 무엇이 있을까요?




봄보다 서둘러 도착하는 꽃, 동백


 


동백꽃

 



겨울 제주도의 대표적인 매력 포인트로는 동백꽃을 들 수 있습니다. 하얀 눈 사이로 활짝 핀 붉은 동백꽃을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설레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동백꽃의 꽃말이 그대만을 사랑해라고 합니다. 동백꽃은 보통 11월 말부터 피기 시작해서 2월 중순까지가 개화시기인데요, 제주 4.3사건의 상징으로 동백꽃이 사용될 정도로 동백꽃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꽃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제주도의 동백꽃 인기명소로는 서귀포에 위치한 카멜리아 힐 수목원,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위미리 동백군락지 등이 있습니다. 저는 위미리 동백군락지 옆에 있는 동박낭카페를 방문했습니다. ‘동박낭이란 동백나무의 제주도 방언인데요. 이곳의 장점은 카페 앞마당에 동백꽃 정원이 잘 조성되어있고 동백꽃 벽화가 그려진 벽면도 있어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방문을 추천합니다.

 



직접 딴 감귤, 더 맛있을까?




감귤 따기 체험 해보세요




그리고 겨울 제주도 풍경에는 감귤나무가 빠질 수 없습니다. 인도에도, 가정집 앞뜰에도 감귤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제주도 어디를 가든 감귤이 주렁주렁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 덕에 여행의 재미가 더해집니다.

 

특히 제주도에는 감귤 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농장이 많습니다. 감귤은 눈을 맞으면 당도가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겨울철 필수 체험 코스로 감귤 따기를 추천 드립니다.

 

비닐하우스에서 키우는 감귤과 야외에서 키우는 감귤은 맛에 차이가 있다고 해요! 하우스 감귤은 새콤한 맛이 없이 달기만 하고, 야외에서 키우는 감귤은 살짝 더 새콤한 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이런 맛의 차이를 느끼면서 감귤 따기 체험을 하는 것도 겨울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재미입니다.





하얗게 뒤덮인 섬, 제주 설경 감상하기


겨울철 한라산 중턱은 눈으로 덮여있을 때가 많습니다드넓은 초원 위에 쌓인 눈을 보고 있으면 겨울왕국에 온 듯 합니다.


제주도 설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초원이 있는 목장 혹은 오름을 추천하는데요그 중에서도 산굼부리가 설경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이곳이 산굼부리 정상입니다




산굼부리 정상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이랍니다

 


 

산굼부리는 한라산 중턱에 있는 화산분화구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 하나밖에 없는 마르형 화산분화구라서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이죠. 산굼부리에 오르면 발 아래로 탁 트인 전경이 펼쳐지며 그 너머로 눈이 쌓여있는 한라산 정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산굼부리 입구에서부터 분화구까지 넓은 초원과 억새가 가득해 겨울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산굼부리에 가기 위해서는 서귀포 성산 쪽에서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한 황금빛 갈대가 펼쳐져 있는 금백조로와 삼나무숲길이 펼쳐진 비자림로를 지나치기에 가는 길이 지루하지 않답니다. 특히 겨울철 눈이 쌓인 삼나무 곁을 지나가다보면 마치 북유럽에 온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한답니다.




앞뒤좌우 모두 절경! 제주 해안가 드라이브




 

사계해안도로

 



제주 여행 하면 드넓은 바다가 펼쳐진 해안도로도 빼놓을 수 없죠! 특히 겨울철에는 바람이 차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하며 해안도로를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해안도로 중에서 서귀포에 위치한 사계 해안도로를 추천합니다. 고개를 옆으로 돌리면 넓은 제주 바다가 펼쳐져 있고, 전방에는 산방산과 그 너머 눈 덮인 한라산이 있으니까요.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드라이브 한다면 겨울 제주도의 아름다움에 빠질 수밖에 없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저만의 제주도 여행 팁이 있는데요. 여행계획을 세울 때 제주도를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며 관광하도록 코스를 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해안도로 드라이브 시 바깥쪽 차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바다 경치를 더욱 편하게 볼 수 있거든요. 사계절이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일상 속에서는 느낄 수 없는 여유를 느끼면서 힐링 해보세요.





댓글쓰기 폼
  • 뿡뿡이 2018.03.02 09:57
    아.. 겨울 제주도도 무지 낭만적으로 보이네요. 겨울엔 한번도 안가봤는데.... 맛집 찾아 한번 또 가고 싶어요.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