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덧 8월도 마무리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러나 한층 선선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괴롭히는 것이 있었으니, 그 이름은 바로 모기!


잠이 들려던 찰나 귀신같이 우리의 귀 언저리를 윙윙~끔찍한 소리를 내며 날아다니는 이녀석들 때문에 다들 곤란하실텐데요.


안 그래도 더운 밤, 우리를 잠못들게 하는 모기! 오늘은 효과적인 모기퇴치법을 준비했습니다. 다들 귀가 쫑긋! 하실거에요^^


첫 번째, 옷은 밝은 계통의 긴 옷을 입기

모기는 주로 어둡고 강렬한 색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빨강, 검정, 파랑과 같은 계열의 색은 모기가 좋아하는 색이므로 피하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 샤워를 자주 하고 라벤더 향의 바디워시, 바디로션 바르기

모기는 체온이 높은 사람들을 더 자주 문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땀을 흘리면 체온이 올라가고 모기가 달라붙을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체온을 내리기 위해서는 샤워를 자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모기는 향에 예민하기 때문에 향수, 스킨, 로션냄새에도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향은 라벤더, 국화향, 계피향입니다. 여름에 이런 좋은 향기의 로션을 바른다면 모기까지 퇴치하니 일석이조네요!


 

세 번째, 허브 식물 키우기

모기는 이전에 언급했듯이 향기에 민감하기 때문에 향으로 퇴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특유의 향이 나는 식물을 키운다면 모기가 싫어하지 않을까요?



모기는 허브향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허브화분을 집에서 키우면 모기 퇴치에 효과적인데요. 특히 구문초, 아래향, 스피아민트과 같은 향을 싫어한다고 하니 인테리어, 공기정화, 모기 퇴치까지 한 번에 잡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네 번째, 모기향의 위치

여러분은 모기향을 피울 때 어디에 두시나요? 혹시 창문 근처, 문 앞에 두시지 않나요? 모기는 주로 활동범위가 천장과 벽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모기향을 둘 때 벽이 맞닿는 모서리부분에 두시거나 벽가까이에 두셔야 모기향의 효과가 제대로 나타납니다.



또한 모기는 체온이 높고 활동량이 적은 아기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아기들이 잘 때는 모기장을 설치하고 자는 것이 더 확실한 방법입니다.

 

다섯 번째, 배수구나 하수구를 조심하자

여름엔 고온 다습한 환경이라 모기들이 성장하기에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특히 배수구나 하수구 구멍은 고온 다습한 환경이라 모기의 유충이나 날파리가 생기기 쉽죠



그러므로 배수구, 하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 모기 유충을 없애고, 헌 스타킹으로 구멍을 막아 소금을 뿌려두면 소금의 살균작용으로 모기와 날파리 퇴치에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모기 예방법으로 5가지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생활 속에서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죠? 여러분 모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모기 퇴치법으로 남은 여름도 모기와의 전쟁에서 승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