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전력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만나다!



한국전력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이 2017 10 23일부터 11 27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미니영화, 사진, 디자인(일러스트) 부문으로 진행됐던 이번 공모전에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그 중 미니영화 21편, 사진 44편, 디자인 27편의 우수작들이 선발되었습니다. 오는 1 12일 금요일 한전아트센터에서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시상식에 앞서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의 미니영화, 사진, 디자인 수상작들을 소개합니다.




다른 수상작을 보고 싶으시다면? 


▽Click▽


https://goo.gl/yPRcr7




-미니영화 부문-


나에게 힘이 되는 에너지는 000이다


[대상

따뜻하게 차다



▶ 빠르게 흘러가는 세상각박한 삶 속에서 우리는 정신적·육체적 에너지를 소비합니다사는 게 바쁘고 힘들어 우리는 가장 가까운 존재에게 화를 내기도 합니다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잊기도 하죠가장 소중한 것은 항상 곁에 있으며 그 존재를 깨달았을 때그렇게 에너지는 채워집니다.



[금상
전력 질주에도 충전이 필요해


▶ 바쁜 생활 속에서도 찰나의 휴식이 되어주는 소소한 순간이 있습니다그 순간이 누구에게는 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다는 것우리가 힘을 얻는 소소한 순간들을 일상생활 속에 없어서는 안 될 '전기'와 연결했습니다주인공인 '아영'을 통해 이 영상을 보는 사람들에게 공감과 즐거움을 주고자 합니다.


[금상]
 나에게 힘이 되는 에너지우리 할머니


▶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는 성범에게 가장 큰 힘이 되는 에너지는 유일한 가족인 할머니입니다성범이는 할머니에게 독서실 간다고 거짓말을 하고는 피자 배달을 합니다배달 순서를 기다리며 영어단어라도 외워보려 하지만 할머니의 낡은 구두 때문에 화내버린 것이 마음에 걸려 공부가 안 됩니다드디어 배달 순서를 받은 성범그런데 사장님이 주신 주소는 성범의 집입니다성범은 할머니께 들키지 않고 배달을 마칠 수 있을까요?



-사진 부문-

한국전력과 함께 꿈꾸는 에너지 세상


▲ 대상 - 눈이 오는 세빛섬

(신용인)


"한강변에 노을이 질녁에 눈이 오는 세빛섬의 불빛이 인상적입니다."


촬영지 : 서울 한강변 세빛섬




▲ 금상 - 수상태양광

(권용민)


"저수지 공간을 이용하여 친환경 전력 설비를 설치한 풍경이

푸른 물결위를 수놓아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촬영지 : 경북 상주시 이안면 지평저수지





-디자인(일러스트) 부문-


'4차 산업혁명 시대, 에너지의 미래'


▲ 대상 - 푸른 세상을 여는 단축키, Ctrl+Energy

(강가진)


"스마트하고, 효율적, 친환경적인 에너지 생태계의 미래를 '푸른 세상을 여는 단축키, 컨트롤+에너지'라는 컨셉을 통해 이미지화 했습니다ENERGY 글자 위에 표현된 미래사회는 인공지능을 통해 에너지와 연결되고, 필요한 에너지를 계기판의 단축키를 통해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음을 표현했습니다." 



▲ 금상 - 할머니, 할아버지의 여가생활

(한라윤)


"노인 인구 수가 증가한 미래의 에너지 복지혜택. 그림 속 KEPCO 건물 옆에는 '무한 전력 공급 자동화'라고 쓰인 에너지 기계가 있습니다. 미래에는 콘센트에 플러그 연결 없이 자동으로 전기가 연결되는 시스템이 개발됨으로써 자유롭고 편리한 여가생활을 누리지 않을까요?"




이 밖에도 한국전력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모두가 좋은 콘텐츠를 영상, 사진, 디자인에 담아주셨는데요. 참가자()의 열정과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 공모전 작품들이 여러분 마음의 에너지를 충전해 주었길 바랍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