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빛가람 혁신도시

그리고 빛가람 재미도시!


 

한국전력 본사가 있는 빛가람 혁신도시 이야기 읽어보셨나요


기사 확인하러 가기   http://blog.kepco.co.kr/1108


이번에는 빛가람 혁신도시에서 가볼 만한 곳을 골라 보았습니다. 혁신도시하면 첨단기술이 연상되지만,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에는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도 참 많답니다.


 

나주하면 곰탕!




 

나주는 예부터 호남 곡창지대의 중심부였습니다. 나주 영산포 항구로 물자와 사람들이 많이 모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5일장이 형성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다양한 음식들이 나왔는데요. 곰탕(곰국)도 그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알려진 나주곰탕은 일제 강점기에 등장합니다. 당시 나주에 소고기 통조림 공장이 있었는데, 여기서 나온 부산물을 곰탕 재료로 쓰면서 나주에 곰탕집이 번성하게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도 나주에는 곰탕집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곳이 하얀 집입니다. 예전부터 방송에 많이 나온 식당이지만 가격을 올리거나 맛이 변하지 않아 사랑받고 있죠. 저도 예전부터 즐겨 찾고 있답니다. 하얀 집은 나주 터미널 바로 옆에 있어 나주 방문자들도 편하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혁신도시의 중심인 한전 본사에서도 차로 약 13분 정도 걸리죠. 버스 노선도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도 편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멋진 풍경이 아름다운

나주 산림자원연구소



 

한전 본사에서 10분 정도 걸리는 곳에는 나주 산림자원연구소가 있습니다. 이곳은 여름에는 푸른 나무로, 가을에는 예쁜 단풍으로, 겨울에는 나무 위에 소복소복 쌓인 눈으로 멋진 풍경들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어느 배경을 찍어도 사진이 예쁘게 나옵니다.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맛있는 식사하고 산책도 하면서 인생샷찍기 좋은 곳이랍니다. 특히 연구소 안의 메타세콰이어길은 나주의 명소로 통한답니다. 산림자원연구소 입장은 무료이며, 하절기(3월~10월)에는 9시부터 17시까지, 동절기(11월~2월)에는 9시부터 16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빛가람 혁신도시의 중심

호수공원, 빛가람전망대


▲빛가람 전망대(출처:전라남도 블로그)


 

빛가람 혁신도시 한가운데에는 큰 호수공원이 있습니다. 이 호수공원에는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을 위한 운동기구들이 있어 가족단위로 산책하고, 운동하러 나오는 시민들이 많습니다. 호수공원 앞에는 전동 휠 대여소도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할 때면 전동 휠을 즐기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호수공원 뒤에는 빛가람전망대가 있습니다. 빛가람전망대에서 보는 야경이 정말 멋져요. 전망대로 올라가기 전에 빛가람 혁신도시 전시관을 볼 수 있는데요. 야경을 감상하기 전에 시간이 있다면 한 번쯤 들러 보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돌 미끄럼틀도 유명합니다. 안전을 위해 오후 5시까지 운영하니 돌 미끄럼틀을 이용할 분들은 일찍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길은 직접 올라가도 되고,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도 됩니다. 모노레일 티켓은 편도 1,000원이에요. 올라갈 때는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올 때는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서 보는 야경이 정말 최고니까요.



 



 

에너지 산업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이렇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빠지지 않는답니다. 연인은 데이트하러, 가족은 나들이하러 빛가람 혁신도시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