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창을 위해 뛰는 사람들

강릉특별지사 지사장 노조위원장 인터뷰




전기사랑기자단 4기 평창동계올림픽팀

      권준희 김수안 변다예 신승현

양시웅 이요한 장은송 전제웅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도시는 평창만이 아닙니다. 빙상 경기가 열리는 강릉도 있죠. 강릉시는 올림픽을 위해 새로운 철도와 도로를 닦고 숙박시설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올림픽에서 전기공급이 원활히 되지 않는다면 올림픽이 제대로 진행될리 없겠죠? 오늘은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뛰는 한국전력 강릉특별지사 권태준 지사장과 윤봉길 노조위원장을 만나봤습니다.



 평창팀 : 안녕하세요. 전기사랑기자단입니다. 강릉특별지사에서 평창올림픽의 전력을 책임지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지사장님의 책임감과 각오가 남다를 것 같습니다. 지사장님의 각오가 궁금합니다.

 

지사장님 : 많은 분들이 올림픽에서 전력을 담당한다고 하면 경기장의 전력만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아요. 메인 스타디움은 물론 주변 시설 등 여러 장소에 전력을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공사가 필요합니다. 현재 전력 인프라를 구축하고, 안전하게 공사를 끝내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평창팀 : 평창올림픽의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기존 설비들도 재정비했다고 들었는데요. 어려움은 없었나요?

 

지사장님 : 전력설비를 위해서는 도로 사용이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새롭게 경기장과 시설들이 설립되면서 도로가 완전히 구축되지 않았고, 이 때문에 전력설비 구축이 늦어지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평창 알펜시아 같은 경우 산악지대에 위치해 땅을 파서 공사해야 합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죠.

 

평창팀 : 한국전력의 평창올림픽에 대한 열정이 눈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 후 한국전력이 기대하고 있는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사장님 : 두 가지 면이 있는데요. 먼저 한국전력공사는 공기업이기 때문에 이윤보다 항상 공익을 먼저 생각합니다. 한 지역사회의 기관장으로서 국민을 생각하는 한전의 마음을 평창올림픽을 통해 알리고 싶습니다. 평창올림픽은 국가적인 행사입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것도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상이 높아진다면 경제가 활발해질 것입니다. 덕분에 새로운 설비들을 설치되고, 전력 수요 또한 증가해 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창팀 : 저희가 준비한 질문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평창올림픽 응원메시지를 한줄 적어 주실 수 있을까요?

 

지사장님 : , 좋습니다.





  

평창팀 : 안녕하세요. 전기사랑기자단입니다. 강릉특별지사 노조위원장으로서 이번 평창올림픽을 준비하시면서 가장 뿌듯했던 점과 힘들었던 점이 무엇이었는지 궁금합니다.

 

위원장님 : 지원이 부족했던 게 힘들었어요. 이번 평창올림픽을 위해 전기 공급이 필요한 여러 시설들이 설립되었는데요. 인력 지원이 부족해 직원들의 평소 업무가 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동료들과 함께 국가적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낍니다.


 


 

평창팀 : 이번 평창올림픽을 위해 전기 공급을 필요로 하는 시설이 설립됐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구체적으로 평창올림픽에서 전기가 사용되는 분야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위원장님 : 가장 기본적으로 평창올림픽을 치르기 위해 생기는 도로, 철도와 같은 각종 시설에 전기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강릉과 대관령과 같은 경우 전주를 땅에 매몰하는 일이 많아요. 이 일에도 전기가 필수적이겠죠? 그리고 경기 진행에도 전기가 사용됩니다. 설산 경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경기용 눈을 만들어야 해요. 눈을 만드는 일에는 모두 전기가 필요하죠. 전기는 올림픽 곳곳에서 쓰이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저는 전기가 없으면 올림픽은 진행되지 않는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평창팀 : 평창올림픽을 위해 노력하는 한전 직원분들에게 응원의 한마디 부탁드려요!

 

위원장님 : 고맙습니다. 긴 시간 동안 큰 불만없이 열심히, 묵묵히 자기 일을 해주어서 항상 고마움을 느낍니다. 마지막까지 열과 성을 다 해주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평창팀 :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평창올림픽 응원메시지를 한줄 적어 주실 수 있을까요?

 

위원장님 : , 좋습니다.


 


얼마남지 않은 평창올림픽! 한전도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전기사랑기자단도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음을 다해 응원하겠습니다!

 

댓글쓰기 폼
  • 스노우볼 2017.12.01 09:51
    평창올림픽 화이팅입니다.
  • 평창올림픽성공개최 2017.12.15 09:33
    평창올림픽 성공개최 기원합니다. 전기사랑기자단 평창올림픽팀 덕분에 평창올림픽을 더 잘알게 되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