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서 따뜻한 

커피 한잔 어때요?




전기사랑기자단 평창올림픽팀

권준희 김수안 변다예 신승현

양시웅 이요한 장은송 전제웅


 

드디어 첫눈이 내렸습니다. 첫눈은 늘 우리 마음을 설레게 하지만 올해는 유독 그 설렘이 크네요. 평창 동계올림픽이 멀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 평창 동계올림픽은 평창뿐 아니라 강릉에서도 열린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평창에서는 설상경기가, 강릉에서는 빙상경기가 열리는데요. 대한민국의 효자종목 빙상경기를 보고 바로 집에 되돌아 가기 아쉬울 것 같은데, 커피 한잔 하고 가시는 건 어떨까요? 뜬금없이 강릉에서 왠 커피냐고요? 그 이유를 지금부터 알아보시죠!



 

강릉커피의 만남


 

강릉과 커피,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 조합입니다. 강릉 커피가 유명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명인이 강릉에 있기 때문이랍니다. 지금도 강릉에 가면 명인이 내린 커피를 음미할 수 있어요. 박이추 명인의 카페 커피 보헤미안에서는 4가지 원두를 블렌딩해 핸드드립 형식으로 커피를 내립니다.

 

강릉 커피거리는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17 강릉항 일대에 조성됐습니다. 강릉은 1,000년 전 신라 화랑들이 차를 달여 마신 차 유적지 한송정이 있는 곳이라고 해요. 커피 문화가 발달하기 좋은 곳인 거죠. 강릉항 일대는 1980년대 조용한 어촌 마을이었습니다. 근처에 커피자판기가 생기면서 강릉항은 커피 한잔과 함께 바다를 감상하는 청춘남녀의 데이트코스로 각광을 받았다고 합니다. 여기에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명인이 강릉에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레 커피 문화가 생겨났다고 하네요.

 

커피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200910월에는 지방 자치 단체 최초로 강릉 커피 축제가 개최되기도 했습니다. 20148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역 특화산업으로 강릉 커피를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강릉 커피거리를 찾아가다!


 

저희 전기사랑기자단도 강릉과 평창을 취재 할 때마다 강릉 커피거리를 다녀오곤 합니다. 강릉 커피거리는 안목해변에 위치해 있는데요. 전기사랑기자단이 다녀온 멋진 카페 세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처음 커피거리를 방문한 때는 늦은 밤이었습니다. 안목해변의 야경과 다양한 볼거리가 있었는데요.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안목해변 카페들의 루프탑이었습니다. 커피는 분위기를 마신다고 하죠. 루프탑에서 따뜻한 커피의 맛에 한번, 루프탑에서 바라본 안목해변의 아름다운 경치에 한번! 전기사랑 기자단은 두번 기절할 뻔 했답니다.

 

두 번째 방문은 평창올림픽 준비에 여념이 없는 올림픽TF 팀원들과 함께였습니다. 그곳은 바닷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이었습니다. 커피 한잔과 함께 바닷가를 바라보며 감성에 젖은 올림픽 TF 팀원들의 모습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커플이라면 사랑을 더욱 키울 수 있는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밤에 본 커피거리



▲수호랑과 반다비



 ▲커피를 마시며 감성에 젖은 올림픽TF 팀원들을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동화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테라로사


▲테라로사 커피공장(Wikimedia Commons(cc0) : 최광모) 

 

강릉 카페거리에는 동화같은 풍경으로 유럽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테라로사도 있습니다. 테라로사엔 커피공장이 있어 커피 로스팅 장면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이곳은 세계 곳곳의 다양한 커피를 맛 볼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바리스타가 세계 전역을 돌아다니면서 수입한 다양한 커피들이죠. 또한 이 카페는 숲속 한가운데 있고, 규모도 엄청나게 큽니다. 멋진 스냅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도 유명해요. 평창 동계올림픽 관람 후 인생사진 찍을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전기사랑기자단이 다녀온 강릉 카페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평창올림픽을 강릉의 다양한 카페와 함께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겨울 감성, 따뜻한 커피 한잔, 그리고 추억을 남길 사진이 필요하다면 강릉 커피거리를 찾아가 보세요



▲안목해변의 평창올림픽 팀


댓글쓰기 폼
  • 너와함께커피를 2017.11.22 11:22
    강릉을 가야할 이유가 또 하나 생겼네요. 평창가서 올림픽 경기보고 강릉가서 커피마시고 바다도 보고... 생각만해도 낭만 터집니다~
  • 안목해변가즈아 2017.12.15 09:30
    평창올림픽 기간중에 가봐야 할 곳이 더 늘었네요^^ 감사합니다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