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2017년 하반기 취업시즌으로 바쁘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대졸 신입사원 취업경쟁률은 무려 35.71을 기록, 경쟁이 나날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공기업에 입사하길 희망하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취준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공기업 TOP 10’ 2017년 채용 공고가 뜬 8개의 공사를 직접 비교분석 해보았습니다!  






 

취업포털사이트 사람인에서 최근 대학생 및 구직자 1693명을 대상으로 가장 가고싶은 공기업을 조사한 결과 한국전력이 141(8.3%)이 응답한 1위에 올랐습니다. 역시 한전! 그렇다면 1~8위에 뽑힌 공기업들의 2017 ·하반기 일반채용(대졸수준) 기준 지원자격과 가산점 및 우대사항을 알아볼까요?




 

많은 기업에서 필수 능력으로 꼽는 것이 바로 공인 영어성적입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토익 800점 이상)를 제외한 나머지 공사의 토익 커트라인은 700~750점대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어를 필수 지원자격으로 하는 곳이 있는가 하면 가산점만 주는 곳도 있네요. 공기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700점 이상의 공인 영어성적이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8대 공기업의 가산점 및 우대 사항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표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많은 기업에서 공통적으로 고려하는 영역으로 한국사가 눈에 띕니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이 2급 이상은 대부분 직무와 상관없이 공통 우대사항으로 적용됩니다. 단시간 자격증 공부로 스펙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사를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해당 분야의 기사 자격증은 다른 자격증들보다 더 많은 가점을 주기 때문에 방학 혹은 휴학 중에 기사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위 제공된 정보들은 취업 희망자들이 선호하거나, 궁금해 하는 사항들 위주로 작성된 것입니다. 더 정확하고 구체적인 채용 정보는 해당 기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영어 외에도 언어 영역이나 직무에 따라 해당되는 우대사항들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모두 넣지 못한 점 이해바랍니다!

 

나날이 심해지는 취업경쟁. 취업의 문턱을 넘기가 여간 쉽지가 않은데요. 미리 자격증을 준비해 스펙업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나만의 강점을 자신 있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알차게 준비해서 모두 좋은 결실 이루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취준생들 파이팅!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