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빛고을 광주로 오세요!

‘BIXPO 2017’ 

빛가람전력기술엑스포 GOGO!


 

전기사랑기자단 전남 2

윤혁진 홍유란 기민수 조형남 김유경 이소연 김보근 엄태웅

 



'BIXPO 2017', 이전과 달라진 점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BIXPO 2017은 신기술 전시회, 국제발명대전, CTO포럼, 국제컨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전력분야 신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한국전력 주관 국제 행사입니다.

 

올해 3회를 맞는 BIXPO11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됩니다, ‘Connect Ideas, Meet the 4th Revolu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에너지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살펴보고 최신 기술 트렌드와 융합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해요.

 

'BIXPO 2017'600개 부스, 264개 기업이 참여하고,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BIXPO가 작년과 다른 점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테마 전시가 생겨났다는 것입니다. 지난 테마였던 에너지 신산업관, 신기후전시관, Inno-Tech Show, 동반성장박람회 등 4개관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 테마 전시 3개를 추가해 총 7개로 확대됐습니다.


 

일반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테마 부스 운영

 

이번 BIXPO에는 일반인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신기술체험관은 기술은 보이는 것이 아닌 경험하는 것이라는 취지로 일반인 참가자들이 VR(가상현실), 드론, IoT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참관하는 모든 사람들은 미래 에너지 생활 체험, 로봇, 자율주행자동차 시뮬레이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로그램을 통해 미래 신기술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빅스포는 어떻게 준비되고 있을까?


▲빅스포는 준비중!


BIXPO 2017의 메인 공간 다목적홀



전기사랑기자단은 김대중컨벤션센터를 방문해 행사가 어떻게 준비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1029일부터 부스가 본격 배치되지만,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벌써부터 빅스포 관련 행사와 콘서트 준비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현장에서 센터 마케팅 담당자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BIXPO는 김대중컨벤션센터 일부분이 아니라 전체를 아우르는 행사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다목적홀에서 메인행사들이 진행되고, 컨벤션홀에 있는 수십 개의 회의실에서 각종 세미나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건물의 4층에서는 리셉션이 계획돼 있고, 참관인들이 이동하는 모든 공간에 과학 관련 부스, 먹거리 부스들이 설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BIXPO 2016 개막식(출처 : 한국전력)




 

그렇다면 'BIXPO 2017'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3일 동안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물할 BIXPO 공식 프로그램들을 소개합니다!

 

가장 먼저 111일 수요일 오후 10시에 열리는 ‘BIXPO 개막식에 참여해보세요. 개막식은 전력분야 주요 인사와 글로벌 전력기업 CTO들의 개회사, 환영사 및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3일 동안 BIXPO 개최를 선언하는 자리입니다.

 


 BIXPO 2016 문화의 밤(출처 : 한국전력)

 

112일 목요일 오후 630분에는 문화의 밤이 열립니다. 'BIXPO 2017'에 참가한 기업, Exhibitor, 컨퍼런스 참가자 및 참관객 중 사전 등록자에 한해 제공되는 공연이에요. 에너지 4.0의 예술적 가치를 수준 높은 융·복합 공연과 함께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공연 모습. 이번에도 기대됩니다!


 

111~3일에는 국제발명대전신기술 전시회가 열립니다. ‘신기술 전시회는 국내외 270여 개 기업이 참가해 각종 에너지 기술 및 신기술들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국제발명대전은 전기, 에너지, ICT, 친환경 에너지 등을 주제로 다양한 발명품을 출품하는 행사입니다. 출품된 발명품들 중 우수한 작품은 113일 금요일 빅스포 어워즈를 통해 수상의 기쁨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111일과 2일에는 에너지밸리 채용박람회가 열립니다. BIXPO를 통해 각 기업들의 채용 동향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이죠!



한국전력 홍보관에 전시된 한국전력 본사 조감도

 

또한 BIXPO에서는 테크니컬 투어와 시티투어가 진행됩니다. 테크니컬 투어는 전시를 방문하는 전 세계 전력 관계자들과 지역본부, 사업소를 연계하고 한국전력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는 산업시찰 프로그램 및 주요 도시 투어를 전시 기업 및 국제컨퍼런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시티 투어는 광주의 명소들을 편리하게 연결하는 관광 프로그램입니다. 버스를 타고 원하는 정류장에 하차하여 자유롭게 관광을 즐길 수 있답니다. 테크니컬 투어와 시티 투어는 111~3일 진행될 예정이에요. 투어는 선착순 접수임을 유의하세요!


 



- 테크니컬 투어 1 [111/3]

김대중컨벤션센터(출발) 본사 전력 홍보관 무등산 서석대 김대중컨벤션센터(도착)

 

- 테크니컬 투어 2 [112]

김대중컨벤션센터(출발) - 고창전력시험센터(전자계이해증진관, 765K 시험장, 지중케이블시험장 답사) - 김대중컨벤션센터(도착)

 

- 테크니컬 투어 3 [113]

김대중컨벤션센터(출발) - 화순 적벽 신화순변전소(ESS) - 본사 전력 홍보관 - 김대중컨벤션센터(도착)

 

- 시티 투어[111/2/3]

김대중컨벤션센터(출발) - 무각사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양림동역사문화마을 무등산 광주송정역(1913 송정역시장) - 김대중컨벤션센터(도착)




 

BIXPO 맛있게 즐기기

 

금강산도 식후경! 'BIXPO 2017‘ 전시를 즐기는 방법은 다들 아셨죠? 이번에는 전시가 열리는 광주 인근 맛집에 대해 알아볼까요? 전시를 열심히 즐기다 보면 배에서 꼬르륵 소리 나는 걸 피할 수 없을 테니까요.



 

1. 송정 떡갈비



▲출처 : 광주광역시


 

다른 지역에서 광주에 도착하는 분들은 대부분 광주 송정역에서 내릴 텐데요. 그래서 송정역 근처 맛집을 알아보았습니다. 송정역은 떡갈비가 굉장히 유명합니다. 수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그중 송정 떡갈비를 소개할게요. 최근 유명 맛집 TV에도 출연한 이곳은 한우 떡갈비, 돼지 떡갈비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주문할 때 떡갈비와 함께 비빔밥은 필수! 비빔밥을 기본 상차림으로 나오는 뼈국물을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황솔촌 돼지갈비

 

▲출처 : 황솔촌


그렇다면 이번엔, BIXPO 행사장 근처 맛집을 알아볼까요? 이번에는 돼지갈비 맛집입니다. ‘황솔촌이라는 곳인데요. 이곳은 여러 가지 갈비 종류, 갈비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요. 특히 냉면수육쟁반은 일품! 또한 황솔촌은 광주 금남로에도 있다고 합니다.  53년 전통의 맛이라고 하니 믿고 가봐도 될 것 같네요!


 

3. 고려조 삼계탕


▲출처 : 한국관광공사

 

이번엔 광주의 중심지 충장로의 맛집을 알아볼까요? 일명 시내라고 불리던 충장로가 있습니다. 이곳은 광주의 명동, 광주의 동성로, 광주의 서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대가 모이는 곳인 만큼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해요.


충장로에는 고려조 삼계탕이라는 곳이 있어요. 이곳은 복날에 줄이 끝이 없습니다. 유명인들이 많이 찾은 맛집이기도 하죠. 메뉴가 삼계탕, 약삼계탕, 오골계 3가지로 간단합니다. 복날은 물론 간절기에 삼계탕을 즐기는 것도 매우 좋겠죠? 이곳은 1985년에 문을 열어 33년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4. 오리탕거리


 

▲영미오리탕(출처 : 한국관광공사)


 

광주에 오리탕 거리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광주 북구에 위치한 오리탕 거리는 오리탕 전문집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많은 맛집 중 영미오리탕을 소개합니다. 메인 메뉴는 오리탕 반 마리와 한 마리. 2명이 먹기에는 반 마리가 적당합니다. 또한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주차장 시설이 넓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는 분들이 편하게 오리탕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영미오리탕은 향긋한 미나리와 걸쭉한 국물의 조화가 최고라고 하네요.


 

5. 궁전제과, 베비에르


 

▲궁전제과 (출처 : 한국관광공사)



마지막으로 후식으로 먹을 만한 광주 유명 베이커리 두 곳을 소개합니다. 먼저 궁전제과입니다. 진월동, 염주동, 말바우시장 앞, 두암점 그리고 금남로에도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달달한 나비파이와 바게트에 계란 사라다를 넣은 공룡알빵이 유명합니다.

 

두번째로 베비에르입니다. 이 베비에르도 광주의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빵집이에요. 최근 몇 년 사이 광주의 다양한 곳에 지점이 여럿 생겼습니다. 베비에르의 빵은 좋은 재료로 다양한 빵을 만듭니다. 가장 유명한 빵은 바게트 토스트, 단팥빵 등이 있는데요. 다양한 빵들을 직접 맛 보고 선택할 수 있답니다.


 

‘BIXPO 2017’을 기대하며

 

! 'BIXPO 2017'에 방문해 11월을 즐겁게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저희도 이번 'BIXPO 2017‘을 적극적으로 참관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BIXPO 2017 후기 기사로 찾아뵐게요. 여러분, 즐거운 BIXPO 되세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