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려동물이 고객이다?!

반려동물을 향한 새로운 시선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20167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통계청 발표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을 펫팸족(Pet+Family)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이제 반려동물과 함께 여름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는 휴가지에서 반려견을 유기하는 등 불법 행위를 저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최근 이런 안타까운 사태를 막아보자는 취지로 반려견들을 내 가족처럼 돌봐주는 서비스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반려동물과 관련한 신사업, 그리고 변화하고 있는 반려견에 대한 사회의 시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 여름 한 유통업체에서 소비자를 공략하는 색다른 전략을 내세웠습니다. 이 전략덕분에 이 회사는 고객 유치에 성공하고, 이미지 메이킹도 할 수 있었죠. 반려동물을 고객으로 생각하는 반려동물 고객을 위한 건강대전을 개최, 건강 사료, 영양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 것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사람들이 보양식을 찾는 것처럼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도 반려동물의 여름철 건강관리를 생각합니다. 이 행사는 소비자들의 큰 성원을 이끌어 냈습니다.


 

반려동물에게 도움을 주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쇼핑몰도 생겨났는데요. 이름만 들으면 알 법한 쇼핑 업체에서 유기동물 보호단체인 동물자유연대와 손을 잡고 함께하는 쇼핑기획전을 선보였습니다. 방식은 반려동물을 위해 선별된 착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상품금액의 일부가 동물자유연대에게 기부금으로 전달되는 것입니다. 이 기부금은 반려동물 복지센터 건축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필요한 물품도 사고, 좋은 일도 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에게는 행복한 일석이조 행사였을 겁니다.


 

휴가철 반려동물 시장을 공략한 서비스들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숙박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 업체에서는 휴가 시즌을 맞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름 휴가 장려 캠페인에 나섰답니다. 반려동물 동반 이용이 가능한 숙소 정보를 제공하고, 이런 숙소들과 제휴를 맺어 여러가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죠이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서 의료, 교통, 패션 분야까지 각종 반려동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니 대단하죠최근에는 이런 서비스들을 한데 모은 반려동물 전문 여행사와 어플리케이션까지 등장했습니다. 항공사에서도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 여행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부여하고 스탬프 개수가 누적되면 무료 혹은 할인 보너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반려견 호텔 및 반려견 돌봄 서비스도 최근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유기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제도적 장치 역시 마련되는 중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반려동물을 동반자로 보고 확실하게 책임질 수 있도록 하는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런 서비스들 덕분에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에게 반려동물은 삶을 함께하는 진짜가족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 때문에 이웃과 갈등이 생기는 등 난처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죠. 지금이야말로 어떻게 우리가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사회를 꾸려나갈지 고민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의 등장이 바로 그 시작은 아닐까요


댓글쓰기 폼
  • 충남인 2017.08.23 22:20
    우리 반 친구 아버지가 한국전력 다니시는데
    아산에 있는 한국전력 과장님 ㅋ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