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빛을 되찾은 '광복절'! 뜻 깊은 전시회 어떠세요?

 위대한 독립운동가 이야기’을 가다



여러분에게 광복절은 어떤 날인가요? 요즘은 광복절의 의미를 잊고, 8월의 공휴일 중 하나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광복절은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게 한 역사적인 날입니다, 이를 기념해 8월에는 많은 행사와 전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전시는 우표 박물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위대한 독립운동가 이야기입니다. 이 전시는 독립운동과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설명을 우표와 함께 만날 수 있는 것이 이색적입니다. 그럼 저와 함께 우표 박물관으로 떠나볼까요?

 

광복절의 의미

 


 

광복절은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과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1945815일 일본의 항복으로 제2차 세계대전이 종식된 후 우리나라는 독립을 맞았습니다. 그리고 1948815일에는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었습니다. 일제의 강점으로부터 벗어나고 독립국으로서 정부가 수립된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815일을 국경일로 지정하였습니다. '광복(光復)'이란 '빛을 되찾다'는 뜻으로 잃었던 국권의 회복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우표박물관에서는...

위대한 독립운동가이야기



81일부터 31일까지 우표박물관에서는 광복 72주년 기념 '위대한 독립운동가 이야기'이 열립니다. 우리나라의 외교권이 뺏기게 된 을사늑약부터 1945년 광복을 맞이하기까지 꼭 알아야할 독립운동의 주요 사건들과 인물들을 우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역사가 어색한 관람객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독립운동가의 명언과 주요 업적이 시대적 흐름대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표가 단순한 소모품이 아니라 충분한 교육적 가치를 가진 교과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전시뿐만 아니라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순국선열에게 쓰는 감사의 편지''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등의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단위의 관람도 추천합니다. 방문 추첨을 통해 '독립기념관 개관 30주년' 기념우표가 기념품으로 증정될 예정이라고 하니 꼭 참여해 보세요!

 



위대한 독립운동가이야기

전시안내





관람장소 : 우표박물관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 POST TOWER)

관람시간 : 오전 9~ 오후 6(종료 30분 전까지 입장 가능)

관람문의 : 02-6450-5600,  http://www.kstamp.go.kr/kstampword


입장료 : 무료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 또는 기념우표 발행일인 경우 정상운영)

- 11, 설날 연휴, 추석 연휴, 국경일

 

관람tip

근처 교통이 많이 혼잡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편하게 다녀오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임정수 우표박물관 관장님은 "이번 '위대한 독립운동가 이야기'을 통해 빼앗긴 나라를 되찾고자 희생한 수많은 애국선열들의 헌신을 기억하고, 역사의식과 민족정신을 고취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전시 규모는 큰 편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서 오히려 스스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전시였던 것 같습니다. 여름이 지나기 전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위대한 독립운동가 이야기을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