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사재활원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랑을' 사회공헌활동


 


우리는 일로 생계를 유지하지만,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간다

-윈스턴 처칠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더위 때문에 모두들 바깥으로 한 발자국도 나가려 하지 않는데요. 하지만 이런 더위도 전기사랑기자단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더위가 한창이던 지난 721, 서울 롯데월드에서 한국전력 남서울지역본부와 전기사랑기자단 암사재활원 봉사가 있었답니다.

 

 

암사재활원은 도움이 필요한 중증 장애인에게 안정된 생활환경을 마련해주는 곳입니다. 동시에 치료와 교육, 일상생활지원 및 다양한 사회 적응 기회를 제공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죠이곳에 살고 있는 8명의 아이들과 함께 롯데월드 나들이를 다녀왔답니다.

 


 

 

21일 아침 9, 선발대는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암사재활원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롯데월드로 이동했습니다. 아이들은 놀이동산을 방문한다는 설렘으로 들떠있었는데요. 남서울지역본부 자원봉사자들과 전기사랑기자단은 롯데월드 앞에서 다 같이 모여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아이들과 한 명씩 짝을 지었답니다. 아이들은 낯선 이들과의 만남이 쑥스러운지 두 볼이 빨개지면서 수줍은 미소를 보였어요.

 



 

재미있게 놀기 위해서는 배가 든든해야겠죠? 본격적인 나들이에 앞서 점심을 먹으러 일식집으로 향했습니다. 스테이크 덮밥, 규카츠 등을 함께 나눠먹으며 아이들과 서서히 친해졌답니다.


 



 

식사 후 짝과 함께 놀이기구를 타러 이동했습니다. 놀이기구를 타는 동안 남서울지역본부 자원봉사자들과 전기사랑기자단은 아이들이 무서워하면 손을 꼭 잡아주거나 안아줬습니다. 신이 날 때는 함께 소리도 지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특히 이 날은 롯데월드 여름 축제 기간이라 남미 여행 테마의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가 펼쳐졌는데요. 브라질 현지에서 온 삼바 퀸 등 100여 명의 배우들이 화려한 의상을 입고 열정적으로 삼바를 추며 행진했답니다. 저희도 아이들과 함께 춤을 추고, 배우들과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저와 제 짝은 이 시간이 가장 재미있었답니다.


 


 

이후 다 함께 롯데월드 내 민속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시대 별 유물이 전시돼 있었는데요, 조선시대 경복궁에서 왕의 즉위식 장면을 연출해 전시해놓은 모형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민속박물관에는 놀이마당 등의 체험공간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투호 던지기 등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어느덧 시간이 흘러 저녁식사 시간이 가까워졌습니다. 민속박물관 내 식당에서 갈비탕, 평양냉면 등을 먹었는데요. 갈비탕의 경우 아이들이 혼자 먹기 어려우니까 저희가 고기를 잘라주면서 함께 나눠먹었습니다. 처음 봤을 때의 어색한 분위기는 사라지고 서로 친근하게 장난도 치면서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마침내 암사재활원 자원봉사가 마무리됐습니다. 헤어질 시간이 되자 아이들은 아쉬운 마음에 저희들의 손을 더욱 꽉 잡았는데요. 저희들도 그 작은 손을 미처 뿌리치지 못했답니다.

 

 

▲ (중앙) 전기사랑기자단 김한빛 기자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제 친구들도 함께 참여해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는데요. 앞으로도 꾸준히 암사재활원 봉사에 참여해서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습니다.”

 

 


▲ (중앙) 남서울지역본부 청년인턴 김은지

 


몸이 불편한 아이들을 돕는 봉사활동은 처음이라 잘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어요. 하지만 직접 아이들을 만나보니 정말 순수하고 착한 영혼을 가진 친구들이었고 저희를 잘 따라줘서 고마웠어요. 이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저에게도 재충전의 시간이 됐어요.”

 


▲ 한국전력 남서울지역본부 자원봉사자들과 

제5기 전기사랑기자단, 암사재활원 친구들


 

이번 봉사활동을 마치고 우리는 일함으로 생계를 유지하지만,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간다.” 라는 윈스터 처칠의 말이 생각이 났답니다. 한전인 모두가 봉사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의 빛을, 이웃에게 사랑을이라는 가치를 실현하는 한국전력의 사회공헌활동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댓글쓰기 폼
  • 양원주 2018.07.30 09:09 신고
    뜻깊은 활동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 연짱구 2018.07.30 10:34 신고
    폭염속에 보람된일을 하고오신
    자원봉사단 여러분 고생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