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에 찾아온 반가운 봄 손님벚꽃

부산의 벚꽃 명소 소개



 

절세미인이라는 꽃말을 가진 봄꽃을 알고 계시나요? 네 맞습니다. 바로 봄의 여왕인 벚꽃입니다. 전국이 따뜻했던 3월의 마지막 날, 부산 도심 속에서도 봄이 성큼 다가옴을 느낄 수 있다는 제보를 받고 숨은 벚꽃 명소를 찾아 떠나보았습니다. 저와 함께 부산으로 봄나들이 떠나볼까요?



 

부산의 첫 번째 숨은 명소 - 온천천 벚꽃길

 

첫 번째 명소는 '부산의 청계천'이라 할 수 있는 온천천 벚꽃길입니다. 부산역에서 지하철로 약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동래역 4번 출구에서 강변으로 내려와 펼쳐진 약 12km긴 산책로입니다.


▲ 온천천 전경 



▲ 보행자 도로 표시


거주 지역 근처에 조성된 온천천은 자전거 길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산책로입니다. 특히 봄이 되면 벚꽃과 유채꽃, 동백꽃 등 다양한 꽃이 시민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많은 시민들이 다채로운 꽃 앞에서 카메라 셔터를 누르며 봄의 향기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 온천천 돌다리


예쁜 꽃들과 사진을 찍으면서 걷다 보면 다리가 아픈데요. 휴식을 위한 벤치는 물론, 무료 자전거 대여소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소의 운영시간은 오전 9부터 오후 17시 30분 까지입니다. 신분증을 맡기면 11회, 2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봄바람을 맞으며 자전거 데이트를 한 뒤, 가까운 온천천 카페거리에서 시원한 음료 한 잔을 마셔보세요. 온천천 벚꽃 나들이를 더욱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 자전거 무료 대여소 


▲ 길가에 앉아 쉬는 학생들


▲ 온천천 카페거리 위치 (출처 : 네이버 지도)




부산의 두 번째 숨은 명소 - 삼락생태공원


두 번째 명소는 봄이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낙동제방 벚꽃길로 유명한 삼락 생태공원입니다. '전국의 아름다운 길 100', '부산의 아름다운 길 10' 등에 선정된 명소이지요. 삼락 진해 군항제와 같이 벚꽃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는 장소인데요. 아름다운 벚꽃을 배경으로 인물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이른 시간대에 온다면 인생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삼락생태공원은 또한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숲속 도서관을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도서를 기증할 수 있다는데요. 현재 도서를 놓을 장소가 부족해서 더 이상의 기증은 불가능하다니 참고 해 주세요!


▲ 삼락벚꽃축제 포스터


낙동제방 벚꽃길


41일에 개최된 부산삼락벚꽃축제는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하며 천연염색, 도자기, 서예, 네일아트, 풀 공예, 냅킨공예, 어린이 국궁체험 등 다양한 주민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락벚꽃축제의 노래 및 삼락의 탄생, 농경 발달, 현대 도시의 변화, 벚꽃축제를 형상화한 퍼포먼스 공연도 열려요. 더불어 각종 지역 공연팀(풍물단, 김주희 밸리댄스, 한국무용, 베트남 모자 춤)을 초청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축제인 만큼 먹거리 또한 많았는데요.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은 축제입니다.

 

 

▲ 삼락생태공원 벚꽃 사진


▲ 금강산도 식후경




 깨알 Tip~ 인물 사진 잘 찍는 Tip


벚꽃이 예쁜 만큼 사진 속에 잘 담아내는 것도 중요하겠죠. 어떻게 하면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간단한 팁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수평은 필수! 주인공은 중앙에


▲ 군항제 사진 

 

인물 사진에서 수평이 맞지 않으면 불안한 사진이 됩니다. 사진 찍을 때 수평을 맞추기가 어렵다면 애플리케이션이나 포토샵으로도 수평을 맞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주인공을 중앙에 두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2. 사진 찍는 이의 자세가 낮아질수록 사진 속 인물의 다리가 길어져요


▲ 자세를 낮추자

 

찍는 사람의 자세가 낮을수록, 찍히는 사람은 더욱더! 다리가 길~게 찍힌답니다. 상대방을 예쁘게 잘 찍어주고 싶은 마음을 가득 담는다면 더 좋은 사진이 나오겠죠?

 


3. 벚꽃 소품 활용


▲ 노점에서 판매하는 벚꽃 머리띠 



벚꽃 머리띠, 벚꽃 핀 등의 소품은 예쁜 봄 사진을 위한 필수템입니다. 단, 꽃을 함부로 꺾는 행위1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겠죠?

 



▲ 전국 벚꽃 개화 지도


따뜻한 남쪽에서 시작되는 벚꽃축제는 점차 한반도 북쪽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는 어디가 있을까요? 


여좌천 로망스 다리로 유명한 진해 군항제(4.1 ~4.10)을 비롯해서, 서울의 석촌호수 벚꽃축제(4.5 ~4.13)와 한강을 따라 열리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4.7 ~4.12), 봄이 되면 벚꽃이 십 리길에 온통 흩날린다는 화개장터 벚꽃축제(4.7~4.8) 등 전국 방방곡곡이 벚꽃으로 아름답게 수놓아질 예정이랍니다



벚꽃엔딩이 오기 전에 이번 주말에 나들이 떠나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제가 알려드린 '인물 사진 잘 찍는 팁'도 잊지 마세요!






댓글쓰기 폼
  • 오늘만생각하자 2018.04.04 09:32 신고
    기차에서 찍은 벚꽃 사진 참 예뻐요!
  • 5기 김환민 기자 2018.04.04 14:28 신고
    감사합니다 작년에 다녀온 진해 군항제 축제입니다 !:) 봄비가 그치고 난다음 찾아가면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ㅎㅎ 강력 추천합니다!!
  • 5기 김환민기자 2018.04.04 14:27 신고
    감사합니다 :) ㅎㅎ 첫 기사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열심히 할게요 ㅎㅎ
  • 권중근 2018.04.04 22:01 신고
    와 역시!!! 너무 멋져요 ㅎㅎㅎ...
  • 대한남아 2018.04.05 12:35 신고
    부산의 벚꽃 명소꼭 한번 찾아가 보고 싶어지네요 (^.^)
  • 전기사랑기자 성현모 2018.04.10 20:03 신고
    벚꽃 지기전에 봤어야 됬는데 못보고 많이 떨어져서 아쉬웠는데ㅠ 환민기자님 글 보고 대리만족했습니다 !! ㅎㅎㅎ
  • 전기사랑기자단 조형남 2018.04.25 02:05 신고
    좋은글 감사해요 힐링이되는 기사네요